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 공부방법 알려주세요.

자격증관리자

Q.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 공부방법 알려주세요.

 

A. 필기는 약 2주 ~ 2주반, 실기는 최소 한달 ~ 한달 반 잡고서 공부를 하면은 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보처리기능사가 난이도가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컴퓨터활용능력 1급보다는 쉽고 컴퓨터활용능력 2급, 워드1급, itq 보다는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정보처리기능사 공부하실 때 필기는 문제은행 방식으로 출제가 되고 있으므로 기출문제 위주로 반복해서 풀어보면 됩니다. 기출문제에서 나왔던 문제들이 반복해서 계속 출제가 되고 있어서 기출문제 나온 것들 풀고 문제들 다 암기해주시면서 시험 대비하시면 충분히 붙습니다. CBT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는 방법도 추천해 드립니다.


※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과목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 /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 / SQL 활용 


※ 각각 과목별 학습방법


데이터베이스, 신기술, 전산영어는 문제를 읽고서 어떤 용어를 설명을 하는지에 대해서 답을 기입을 해서 쓰시면 되는 부분인데 용어들 다 암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서 교재에 나오는 용어들만 암기를 해서 외우셔도 충분히 문제들 다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과목이 알고리즘인데 알고리즘이 절반 이상 점수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여기에서 점수를 많이 맞춰야 합격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알고리즘은 이해를 위주로 공부를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각각 알고리즘 파트 유형별로 공부를 하시면서 전체적으로 순서도 그림 보시고 어떤 문제인지 문제를 먼저 읽어주세요. 그리고 나서 순서도 빈칸에 들어갈 답들을 적으시고 답 적은 대로 전체적으로 순서도 맞게 잘 흘러가는지 디버깅을 꼭 하셔서 답들 넣은 게 맞게 돌아가는지 확인을 꼭 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알고리즘 문제 풀을 때 처리조건은 꼼꼼히 읽어 주셔야 합니다. 처리조건이 문제를 푸는데 열쇠 역할을 하거든요. 처리조건 꼼꼼히 읽어 주셔야 합니다. 또한 문제에 맞게 답을 넣었으면 디버깅도 꼭 하 셔야 합니다. 디버깅은 답 쓴 것에 맞게 잘 돌아가는지 확인을 합니다. 모두 만점을 잡을 수 있도록 연습 많이 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정보처리기능사 실기는 100점 만점에서 60점 이상 받으면 합격이므로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이 2개 파트 위주로 공부 많이 하 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