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용접기능사 공부방법으로 어떤 방법이 효과적일까요?

자격증관리자

Q. 특수용접기능사 공부방법으로 어떤 방법이 효과적일까요?


A. 특수용접기능사 필기시험의 경우 문제은행 방식으로 출제되다 보니 가장 중요한 것은 기출문제입니다. 


용접일반, 용접재료, 기계제도 각각 과목 별로 기출을 풀면서 많이 나오는 부분의 이론과 용어를 A4용지에 적으면서 머릿속으로도 정리를 해줍니다. 그리고 정리한 노트를 주기적으로 보면서 까먹지 않도록 암기합니다. 또한 이전 기출문제와 정말 똑같은 문제는 많이 없고 선지가 바뀌어서 나오기 때문에 문제를 외워선 안되고 그 문제에 어떤 이론이 활용되었나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60점 이상만 달성하면 되기 때문에 빈출 문제만 꼼꼼히 익혀도 충분히 필기합격은 가능합니다. 

문제는 실기입니다. 용접을 직접 해보아야 하니 이 부분은 집에서 실습하시기가 많이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직접 용접을 해볼 수 있는 용접학원을 추천드립니다. 주변 가까운 학원이나 국비 지원, 직업 훈련 등을 잘 알아보신 후 직접 실습해보시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실기 팁은 co2용접 작업에서 백비드가 형성이 되지 않아 외관 검사를 통과한다 해도 파단 검사를 실시할 때 모재가 깨져버려 불합격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CO2용접의 전류와 전압을 알맞게 설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전류에 따라 어느 정도 녹는지 감을 익히면 보다 수월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