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사분석사 2급 독학할 수 있을까요?

자격증관리자

Q. 사회조사분석사 2급 독학할 수 있을까요?

 

A. 네. 비전공자 분들이 느끼기에 사회통계나 SPSS같은 실무 프로그램 등은 조금 까다로울 수 있지만 실제 합격생분들의 후기를 보면 비전공자의 비율도 상당히 높은 편이니, 충분히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은 기본적으로 필기, 실기 시험으로 나누어지며 대부분 그렇듯이 필기보다는 실기 시험이 조금 더 까다로운 편입니다. 두 시험에 합쳐 총점이 60점을 넘는다면 합격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기에 좀 더 강하신 분들은 필답형에서 실제 프로그램을 다루는 유형에 강하시다면 작업형에 더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게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회조사분석사는 전공자가 아니면 생소할 수 있기에 독학으로 준비하고자 하신다면 개념을 정리할 수 있는 노트를 따로 정리해 놓는게 좋습니다. 상대적으로 조사 방법론 과목을 어려워하는데, 우선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용어와 개념이 잡혀 있어야 합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어렵다고 말하는 조사 방법론의 과목은 다른 과목들 보다 시간을 더 쏟아서 공부한다면, 충분히 독학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반드시 개념 정리와 용어는 잊지 않고 익힐 수 있도록 정리하는 것이 포인트이니 최대한 유형에 맞춰서 학습하길 바랍니다. 전공자가 아니시라면 시험 후기를 많이 찾아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라며 단순히 개념을 외우는 게 아닌 반복을 통해 익숙해져야 시험에 유리하기 때문에 반복적인 학습이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