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지도사 독학할 수 있을까요?

자격증관리자

Q. 경비지도사 독학할 수 있을까요?

 

A. 독학으로도 취득할 수 있지만, 법률관련 문제가 많기 때문에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처음에는 한 과목만 파고들기 보다는 각 과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개념위주로 정리된 교재를 기본서로 삼으시고 기본서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그 후에 핵심정리를 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이해 위주로 시작하시고 암기사항은 지난 경비지도사 기출문제들을 보면 공통적으로 나오는 문제들이 정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위주로 공부하되 패턴은 비슷해도 응용 및 변형 문제가 많이 나와서 실수하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법률문제는 법의 판례나 구조를 보는 게 처음이고, 한자어가 많아 뜻을 유추하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법이란 한 사회가 공정하고 질서 있게 돌아가기 위해서 만들어진 규칙과 규범입니다. 핵심은 어떤 법이든 그게 만들어진 이유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만들어진 이유와 활용 사례를 천천히 보시면 조금 이해하기 수월하실 겁니다. 법학개론 안에는 법학 일반, 헌법 일반, 민사법, 형사법, 상법이 나오는데, 전반적으로 깊게 다루지는 않기 때문에 중요도 있는 부분을 학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차 시험의 경우 법학개론과 민간경비론에 대한 문제를 다루고 있으며, 과목당 40문항의 문제를 총 80분 동안 풀어야 하고 반면 2차 시험의 경우에는 필수 과목인 경비업법 1과목 외에도 일반 시험을 치룰 지, 기계 분야의 시험을 치룰 지에 따라 소방학, 범죄학, 경호학 중 한 과목이나 기계경비개론, 기계경비기획 및 설계 중 한 과목을 골라서 치룰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