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지도사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자격증관리자

Q. 경비지도사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A. 네 경비지도사 자격을 취득 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의 경우 경찰청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2001년에 개정된 경비업법에 따라 국가의 중요시설 경비를 담당하는 특수 경비원 제도가 신설되면서 수요와 역할이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과거 경찰과 청원경찰이 수행하던 방송국, 유류저장소, 송신소, 발전소 등 국가의 중요한 시설 경비를 일반 경비업체에서 담당할 수 있게 되면서 이러한 경비원들을 교육하고 관리하는 경비지도사의 역할이 중요해졌습니다. 또한 현재 약 3만 명에 이르는 청원경찰이 점진적으로 민간 경비 분야로 흡수된다고 하니 이 부분도 수요를 증가할 요인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잘 알고 있듯이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의 관리 또한 민간경비의 대상으로서 일정 수 이상의 경비원을 고용한 경우엔 이 전문가의 배치가 의무화되었습니다. 또한 이 자격을 취득하면 은행이나 기업, 공항, 공항회사 등에 취업하여 교육 계획서 작성과 관리를 하고 경비원에 대한 점검 및 감독 업무를 맡습니다. 국가전문자격증 이므로 취업부터 승진까지 유리하게 활용됩니다. 특히 일부 대학에선 학점으로 인정받는가 하면 경찰 채용시험에서 가산점으로 인정되는 등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젊은 층에서도 인기입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