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와 JLPT는 무엇이 다른 가요?

자격증관리자

Q. JPT와 JLPT는 무엇이 다른 가요?

 

A. JPT는 JLPT와 함께 일본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급수별로 시험이 구분 되어있는 JLPT와는 다르게 토익과 마찬가지로 990점 만점으로 합불이 없는 점수제 시험입니다. 문제는 일본 순다이학원에서 출제하며 한국에서는 YBM이 주관,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한국에서만 인정받는 일본어 시험이라는 인식이 매우 강한데 실제로는 JPT 시험은 일본에서도 시행하고 있으며 일본이외에 대만, 중국, 홍콩, 마카오,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국가 몇 지역에서도 시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법무성출입국재류관리청이 공식으로 인정한 시험입니다. JLPT 청해와 다르게 JPT 청해는 문제간 간격이 짧은 편이기 떄문에 어렵게 느낄 수 있으며 독해 역시 JLPT에 비해 시간이 짧은 편이기 떄문에 시간 여유가 많은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시간이 짧은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JLPT N1기준으로 JPT와 비교할 때 출제되는 어휘, 문법 수준이 결코 높지 않습니다. 또한 JLPT 독해는 비교적 장문이지만 JPT는 중문위주이기 떄문에 문항당 풀이 소요시간이 거의 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여 JLPT N1 고득점과 JPT 900이하를 비교하면 그 차이가 유의미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다만 JLPT N1만점과 JPT 만점을 비교하면 JPT 쪽이 확실히 어렵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