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영어), TOEFL, TOEIC 의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자격증관리자

Q. FLEX(영어), TOEFL, TOEIC 의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A. FLEX(영어)는 한국외국어대학교가 개발하고,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외국어대학교가 공동 시행하고 있는 전문적인 외국어 능력 시험으로, 

외국어 사용에 대한 전반적인 능력을 공정하고 균형 있게 평가할 수 있는 표준화된 도구입니다. FLEX(영어) 시험은 듣기-읽기, 쓰기, 말하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FLEX(영어) 시험 중 읽기 영역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진행하는 편입 시험과 유형이 같아, 

한국외국어대학교 편입하는데 유리할 수 있으며, 정부, 기관, 기업 등에서 입사, 승진, 인사, 졸업요건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TOEFL은 미국에 있는 기관인 ETS의 주관하에 시행이 되는 영어 능력 시험입니다.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을 대상으로 영어 구사 능력을 평가하며 영어권의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사용되는 시험이기도 합니다. 

TOEFL은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OEFL 어학점수는 보통 미국과 같은 영어권 국가에 유학을 가기 위하여 많이 취득합니다. 

TOEFL 또한, 여러 기관, 기업 등에서 입사, 승진, 인사, 졸업요건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TOEIC은 미국에 있는 기관인 ETS의 주관하에 시행이 되는 영어 능력 시험입니다. TOEIC은 LC(듣기 평가)와 RC (읽기 평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OEIC은 TOEIC 고득점자일지라도, 말하기 및 쓰기 능력이 원활하지 못하는 사례가 있어 점점 실효성이 떨어지는 추세이지만, 

아직까지는 한국에서 가장 널리 인정받는 공인인증 영어시험입니다. 

TOEIC은 다른 공인인증 영어시험과 같이 여러 기관, 기업 등에서 입사, 승진, 인사, 졸업요건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그 활용 범위가 넓습니다.


개인차가 존재하지만, 사람들이 느끼는 난이도는 TOEFL > FLEX(영어) > TOEIC 순으로 어렵다고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