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공부방법 알려주세요.

자격증관리자

Q. SQL 공부방법 알려주세요.

 

A. 일단 전공자와 비전공자로 구분을 해서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전공자라면 어느 정도 이해도가 높고, 지식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공부가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비전공자라면 상당히 난이도가 높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전공자는의 경우 관련지식이 있고 컴퓨터 쪽 사고를 하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비교적 쉽게 공부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SQL 가이드 이론 책의 경우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정보를 그대로 책에 가져온 경우가 대부분이라 PDF파일을 구해서 간단히 넘겨보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지식을 정리하거나 모르던 부분에 대해서만 자세히 보는 식으로 이론을 쌓아 두고 그 다음에 문제풀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전공자라고 해서 전체적인 틀은 다르지가 않습니다. 다만 SQL 가이드를 통해서 공부를 할 때 어느 정도의 지식이 습득 되는 지의 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SQL 가이드를 2~3회 정도 정독을 하면서 이해가 생각보다 쉽게 되고 크게 어렵지 않은 분들은 위에 써 둔 전공자 공부법과 동일하게 가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이론 부분부터 상당히 막히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은 여러 사람이 정리해둔 정리본과 비교를 하면서 공부를 하는 게 좋습니다. 대부분 정리본을 작성한 사람들은 이해하기 쉽게 적어 놓은 게 보통입니다. 비교를 하면서 이해를 하는 게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어느정도 이론을 이해했으면 문제풀이로 넘어가면 됩니다. 문제풀이를 했다면 이전 회 차 문제들을 찾아서 풀어보고 오답을 정리하여 다시한번 풀어보면서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가고 정리본을 만들어 나만의 정리를 한 후 복습으로 마무리하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