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세무회계 자격증 난이도가 어떻게 되나요?

자격증관리자

Q.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난이도가 어떻게 되나요?


A. 한국세무사회 주관의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은 난이도에 따라

(난이도 下) 전산회계2급 → 전산회계1급 → 전산세무2급 → 전산세무1급(난이도 上)

순으로 4단계로 나뉩니다. 전산세무 1급, 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 1급, 전산회계 2급 모두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이면 합격합니다. 한국세무사회 시험은 기출문제에서도 일부 출제되지만 새로운 유형의 문제들이 다른 시험보다 많이 출제되기 때문에 이론적인 내용을 잘 알고 계셔야 무난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이론적인 회계 기초 지식 없이 실기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론을 밑바탕으로 실기 프로그램 적용능력을 키우셔야 합격에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론시험 또한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지 않고 조금씩 내용을 바꿔서 내기 때문에 기본 개념 이해 없이는 문제를 접근할 수 없습니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의 검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전산회계 2급: 고등학교 상급 또는 대학 초급 수준의 재무회계(회계원리)에 관한 기본 지식을 갖추고 기업체의 세무회계 업무보조자로서, 전산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한 회계업무 처리능력을 평가합니다.

② 전산회계 1급: 전문대학 중급 수준의 회계원리와 원가회계, 세무회계(부가가치세 중 매입매출전표와 관련된 부분)에 관한 기본적 지식을 갖추고, 기업체의 회계실무자로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을 활용한 세무회계 기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을 평가합니다.

③ 전산세무 2급: 전문대학 졸업 수준의 재무회계와 원가회계, 세무회계(소득세, 부가가치세)에 관한 지식을 갖추고, 기업체의 세무회계 책임자로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을 활용한 세무회계 전반의 실무처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을 평가합니다.

④ 전산세무 1급: 대학 졸업 수준의 재무회계와 원가관리회계, 세무회계(법인세, 소득세, 부가가치세)에 관한 지식을 갖추고, 기업체의 세무회계 관리자로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을 활용한 세무회계 전 분야의 실무 업무를 완벽히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을 평가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