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코디네이터와 간호조무사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자격증관리자

Q. 병원코디네이터와 간호조무사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병원코디네이터는 의료 서비스인으로 개인병원 및 종합병원에서 고객만족과 데스크 업무 등을 통한 서비스를 중심으로 병원의 업무지원 및 관리 전문가입니다. 

담당하는 역할에 따라서 진료, 상담, 리셉션, 마케팅, 이미지, 관리, 재무, 통역 코디네이터로 구분할 수 있고, 직무는 병원의 규모와 과목에 따라 

형태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병원이란 의료전문 환경임에도 전공과 상관없이 전문직으로 일할 수 있으며 초반 리셉션 코디네이터로 시작해 

실력과 경력을 갖추게 되면 조직관리 및 업무과 관련된 지원도 할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는 각 의료기관에서 의사나 간호사의 감독하에 환자 치료 및 간호업무를 보조하는 사람을 뜻하고 있습니다. 

내원 환자의 입, 퇴원 수속 및 환자의 편의를 돌 봐주는 업무를 주로 하며, 각종 문서 관리, 의료물품 준비, 각종 의료검사 등의 업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간호조무사가 되기 위해서는 고졸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며, 1,520시간의 전문 간호교육을 이수하여야 간호조무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