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기능사와 전기기능사 중 어떤 자격증이 더 괜찮나요?

자격증관리자

Q. 전자기기기능사와 전기기능사 중 어떤 자격증이 더 괜찮나요?


A. 전자기기기능사는 기능사 치고는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대부분의 기능사보다는 어렵고, 전기기능사보다는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둘 다 전혀 모른다고 했을 때 전자기기기능사보다는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추천합니다. 


사실 기능사 자격증은 별 차이가 없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기기는 전자 공부를 함에 있어서 단지, 겉만 훑을 수 있을 정도, 실무나 업무에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반해, 전기 기능사 자격증은 대부분의 업무와 연관이 있습니다. 

어떤 직무인지를 선호하시는지는 알 수 없으나 미래를 위해서라도 전기기능사를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전기 전자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취득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전기를 공부한 사람은 전자, 통신, 컴퓨터 모든 것을 공부하기 수월하지만, 전자, 통신, 컴퓨터를 공부한 사람은 전기를 공부하기 매우 힘듭니다. 

또한, 전기 산업기사 자격증 시험 응시 자격이 될지라도 전기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 전기 산업기사부터 공부를 시작하면, 대부분 중도에 포기를 많이 합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기능사 공부부터 밟아서 올라가는 분들이 자격증 취득 확률이 더 높습니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추천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