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진로 및 전망이 궁금합니다.

자격증관리자

Q. 공인중개사 진로 및 전망이 궁금합니다.

 

A. 공인중개사 시험을 합격하면 여러가지 선택지가 있지만 그 중 대표적으로 개업 준비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인중개사 합격 후, 연수교육을 받고 나면 바로 개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두 번째로는 소속공인중개사로 취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중개법인, 부동산 종합회사, 경매법인이나 다른 공인중개사사무소에 취업을 해서 전반적인 업무를 배웁니다. 공인중개사 전망은 부동산 시장과 연관이 깊은데 현재 부동산 시장은 그리 좋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부동산 시장이 좋지 않다면 중개시장 또한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특히 직장인이었다가 공인중개사를 개업하신다면 매출의 기복을 감내하여야 할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러나 수익의 다각화를 추구하여 중개업만 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를 같이 할 수도 있고 중개업과 협업할 수 있는 다른 일을 겸할 수도 있으며 활용범위가 넓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등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 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로서 공인중개사 전망은 무궁무진 하다고 할 수 있으며 정년 없이 평생 할 수 있는 일이라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겠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