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능사 시험 독학 가능할까요?

자격증관리자

Q. 가스기능사 시험 독학 가능할까요?


A. 가스기능사 시험은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가스기능사 수험서를 보고, 독학이 가능하다고 판단이 되면 독학을 하고 어렵다고 판단이 되면 학원이나 인강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스기능사 필기시험은 출제 범위가 광범위하고 암기해야 할 숫자와 문제 유형이 많으니 주의해서 공부해야 하며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출제 범위가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기출문제와 실전문제가 겹치는 부분이 많이 없을 수 있으므로 이론과 오답들을 잘 보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스기능사 실기는 2021년부터 필답형과 작업형 동영상으로 출제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필답형 시험은 시행이 별로 안된 시험이기에 출제경향이나 시험정보가 많이 부족한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어떠한 문제들이 출제될지 예상하여 구성된 예상문제를 풀어보면서 기출문제를 풀기 전 가볍게 가스기능사 실무 이론을 정리하는 방향으로 기초적인 내용을 정리하시길 바랍니다. 필답형은 주관식으로 답을 길게 적어냈더라도 핵심적인 내용이 빠지면 합격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핵심 단어를 꼭 암기해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동영상은 과년도를 기본 베이스로 잡고 공부하는 것이 좋고 실기 책에 동영상 부분 해설도 꼼꼼히 잘 읽어 보아야 합니다. 문답 암기식으로는 오답을 적기 좋으니 주의하면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