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이나 전망에 대해 궁금합니다.

자격증관리자

Q. 세무사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이나 전망에 대해 궁금합니다.

 

A. 세무사 자격증 취득하게 되면 개인 세무사무소를 개업할 수 있고, 세무법인을 설립하거나 세무법인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세무사 자격자는 일반기업이나 회계, 법무 법인 등에 입사하여 기업 내에서 회계 및 세무에 관한 사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세무직 공무원(가산점 5%)으로 응시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에 진출하는 경우 세무사 자격증 소지자는 취업, 승진, 보수 면에서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세금과 관련된 고충을 상담, 자문해주는 컨설팅업을 수행할 수 있고 그 외에도 건설업체 등의 재무상태진단 등과 민법상 의사능력 부족 자에 대한 성년후견인업무 및 법인이나 사업가 또는 개인에게 재테크나 경영개선 방안을 상담, 자문해주는 쪽으로 업무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세무사의 전망으로는 자본시장의 정교함이 향상되어가고 있고, 기업 및 개인 사업자가 마주하는 기업환경도 마찬가지로 점점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거기에 맞춘 세법개정과 실무적인 변화 역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따라서 세무대리 업무의 필요성이 증가하며 세무사의 전망은 밝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