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사(피부) 자격증 취득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자격증관리자

Q. 피부사(피부) 자격증 취득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A. 피부사(미용) 자격증의 경우, 필기시험 합격 후,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안에 실기시험에 합격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1. 피부미용학 2. 피부학 및 해부생리학 3. 피부미용기기학 4. 화장품학 5. 공중위생관리학 총 5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피부미용학은 60문제 중 20문제가 출제되는 과목이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공부해야 하는 과목입니다. 피부미용학 출제방식은 대부분 용어와 관련된 문제가 출제되고 있어서 용어에 대한 이해를 선행해야 합니다. 피부미용 기기학은 피부미용기기와 피부미용기기사용법으로 나누어진 과목입니다. 유형에 따른 기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전기와 전류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묻는 문제가 많습니다. 화장품학은 화장품개론, 화장품제조, 화장품의 종류와 기능으로 나누어졌으며, 화장품의 종류만큼 외울게 많습니다. 취업을 생각한다면 이 과목의 공부를 좀 더 꼼꼼하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공중위생관리학은 공중보건학, 소독학, 공중위생관리법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미용사라는 직업은 공중위생법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공중위생관리 법규에 대한 문제가 출제됩니다. 출제 비중이 적긴 하지만 피부샵 창업을 목표로 하시는 경우라면 이 부분의 숙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실기시험의 경우, 작업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독학으로 학습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주변 피부미용학원을 통하여 학습합니다.

많은 학원이 주말 및 직장인을 배려한 야간에 학습하는 수업을 운영중이며, 국비지원을 통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