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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사용법 알아보기

통합관리자


안녕하세요, 자넷입니다.

자격증 취득 비용이 부담되는 모든 취업준비생

분들을 위해 정부는 지원사업을 운영하여

직업능력개발 훈련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는데요.

그중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훈련비를

지원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만들어

도움이 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발급 과정만 잘 따라주신다면 국비지원 아카데미과정을

밟을 수 있는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HRD-Net 홈페이지 가입하기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과정은 이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지니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발급을 해주시고 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실업자의 경우는 로그인을 해서 마이페이지에

워크넷 구직신청을 미리 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국민이라면 모두가 신청 가능하지만 공무원,

연매출 1억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그리고

45미만의 월소득 300만원 이상 대기업 근로자,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분들은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훈련과정 담아두기

가입을 완료하시고 워크넷 구직등록까지 끝내셨다면

훈련과정을 찾아 담아두셔야 합니다.

아래 나와있는 안내 페이지에 배우고 싶은

훈련과정을 선택하고 담아두고 나서 시청각 자료를

15분 동안 들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배우고 싶은 훈련과정이 컴퓨터 활용능력이라면

'컴퓨터활용능력'을 검색하시고 배울 수 있는

지역을 설정하신 후 검색하시면 모집 중인

학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비부담액까지 계산되어 확인할 수 있으니

한눈에 확인이 가능한 것이죠.


https://www.hrd.go.kr/hrdp/ti/ptiao/PTIAO0100L.do



3. 발급신청서 작성

위 과정이 모두 완료됐으면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되는데 제휴카드는 주로 농협은행과 신한은행이며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신청자격을 체크해 주시어

자격을 확인시켜주고 나서 발급 신청을 눌러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모바일로 문자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4.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수강신청이 완료되면 연결된

카드에서 자동으로 차감되고 자비부담금이

있는 훈련과정이라면 학원에서 따로 결제를

시행해 주시면 됩니다.

훈련 후 청구 과정이 따로 없어 매우 간편하고

실업자, 재직 중인 사람 모두 신청이 가능하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꼭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국비지원 프로그램에서 지원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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