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매거진

자격증정보/국가자격증 알아보기 주부자격증, 경력단절도 상관없이 도전할 수 있는 취업 자격증


 


기혼 여성 중에 임신이나 출산 등의 다양한 이유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분들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력단절녀라고 불리우는 일명 '경단녀'는 이미 사회적 문제로 인식된지 오래인데요. 이에 정부는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서 다양한 방안과 정책을 모색하고 있으며, 증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그마저도 어려운 실상입니다. 여전히 3명 중에 1명은 경력단절이 되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자격증넷에서 경력단절도 상관없이 도전할 수 있는 취업 자격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는 대표적으로 노후 대비에 적합하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는 분들도 제 2의 직업으로 생각하고 있을 정도인데요. 부동산 중개업무와 분석, 투자, 컨설팅, 관리대행, 경매, 공매 등 부동산 분식 및 권리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로 취득 시 개인 사무소 설립이 바로 가능합니다. 또한, 업무에 요구되는 활동 나이는 사실상 정해지지 않아 노후대비를 확실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속기사>
공인중개사는 국가전문자격증이며, 속기사는 국가기술자격증인데요. 속기사는 국회나 경찰, 검찰, 방송국, 지방의회, 각종 회의, 강연, 토론 좌담회 등에서 일어난 내용을 속기타핑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기록하는 업무입니다. 특히나 속기사는 시간에 자유로운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도 있어 아이를 키우며, 일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해드립니다. 속기사 자격증은 한 번 취득하면 방송국,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베이비시터>
베이비시터는 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부모를 대신하여 일정한 시간 동안 식사나 간식 챙겨주기, 학원 및 학교 등하원 지원, 준비물 보조, 놀이 활동 등 다양한 역할로 영유아 돌봄을 담당하는 전문가입니다. 출산과 육아가 경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출산과 육아로 인해 경력단절이 되었다면, 생각해보면 좋을 자격증인데요. 앞으로 계속 맞벌이 부부의 증가 추세가 이어질 예정이므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밖에도 손해사정사나 사회복지사, 반려동물관리사,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이 있습니다. 경력이 단절되었지만, 자격증에 도전하고 싶었으나 어떤 자격증에 도전해야 할지 막막하셨다면, 오늘 자넷에서 알려드린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넷 매거진배너

최신매거진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