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매거진

자격증정보/국가자격증 알아보기 자격증에도 흐름이 있다? 인기 좋은 자격증 list

통합관리자

안녕하세요 다양한 자격증 정보 중에서도 알짜배기 정보만 압축해서소개하는 자격증넷 ‘자넷’입니다.오늘은 자격증 사이에서도 인기 순위 상위에 위치해 있는자격증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속에서도 대중들의 관심을 받는 자격증에는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다 함께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드릴 것은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입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자격증 속에서도 언제나 상위권에 속하는 자격증으로 취업을 할 때도 가산점으로 적용되는 경우가 많아 취준생분들에게는 필수로 취득 해야 할 자격증 중 하나라고 합니다.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은 수준에 따라 1급과 2급으로 나뉘고 있으며 1급필기(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데이터 베이스 일반) +실기(스프레드시트 실무, 데이터 베이스 실무) 2급필기(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2급실기(스프레드시트실무) 이렇게 구분 됩니다. 차이점은 데이터베이스의 유무로 나뉘며 공무원 및 기업 입사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1급을 취득하는 것이 좋으며 기본적인 사무, 행정 직무에만 사용될 것이면 2급 취득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 인기 자격증은 바로 지게차운전기능사 입니다. 유통산업의 발달로 인해서 다양한 부분에서 인력이 필요하게 됐지만 그중에서도 상품을 안전하게 운반해줄 수 있는 지게차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직장생활을 마무리 한 뒤 은퇴를 앞두신 분들이 제2의 인생을 시작하기 위해 많이 도전하는 자격증 list중 하나입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은 중장비와 관련된 부분이기에 이론과 기계 작동 2가지를 모두 합격해야 하며 필기(지게차 주행, 화물적재, 운반, 하역, 안전 관리)와 실기(지게차 운전 작업 및 도로주행)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시험은 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 획득하면 합격으로 인정됩니다. 



 

언택트 시대에 돌입하면서 많은 분들이 집에서 직접 쿠키를 구워먹고 커피를 제조해 먹으면서 떠오르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바로 제과제빵 자격증인데요 이 자격증은 제과/제빵에 관련해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파악하고
검증하는 제도로 만드는 과정을 통해 수행능력을 평가하게 됩니다. 시험 과정은 필기와 실기로 구분되어 있으며 필기시험에서는 제조 이론, 영양학, 재료과학, 식품 위생학 총 4개지 과목이 있습니다. 실기시험은 실제 상황에서 빵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제빵작업은 5시간, 제과 과정은 4시간 이내로 완성품을 만들어 내야 통과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자격증에 비해서 응시자격이 없어 제과/제빵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있다면 도전 해보기 좋은 자격증입니다!"





지금까지 시대의 흐름에 걸맞는 인기 자격증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람은 살아가면서 평균 2~3가지의 직업을 갖게 되는 만큼 평소 관심있고 도전해보고 싶었던 업무가 있다면 관련 인기 자격증에 도전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자넷 매거진배너

최신매거진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