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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 피로회복을 위한 음식 먹고 공부에 집중하세요!



아침과 밤의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가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기력이 없는 경우가 


많아지는데요, 특히 자격증 공부를 하는 수험생일수록 한자리에 오랜 시간 앉아서


집중해야 하는 만큼 체력이 쉽게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자넷에서는 환절기에 


피로회복을 도와주고 기력 상승에 좋은 제철음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일정시간이상의 운동을 해야 우리 몸은 면역력이 올라가고


체력이 회복되는데 수험생 같은 경우에는 이러한 상황들을 모두 지키기에는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소한으로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기력 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필수적으로 챙겨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장먼저 소개 드리고 싶은 음식은비타민C를 가득 함유하고있는 유자입니다.


 유자는 레몬에 비해서 3배 높은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는 과일로 평소 피로회복이 필요한 


분들이나, 환절기에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이 챙겨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유자는 생으로 


먹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기에 과일청으로만들어 따뜻한 차로 마시거나, 에이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소개 드리고 싶은 음식은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고구마입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A/B/C과 섬유질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며,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공부 중에 허기가 느껴지거나 화장실 가는게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포도도 환절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기온의 변화가 심해지면 노화와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가 과하게 배출되는데 포도에 


들어있는 성분이 이를 중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세포를 보호해주면서 피로감을 해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소 쉽게 피곤하고


 기력이 없다면 꾸준히 포도를 섭취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네번째로 추천 드리고 싶은 피로회복 음식은 아스파라거스 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피로회복에 특효약입니다. 그뿐 아니라 당뇨를


 예방하고 혈압을 낮춰주는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평소 공복혈당이 높은 분들이라면 


아스파라거스를 먹어서 몸을 관리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추천 드리고 싶은 음식은 새콤달콤한 매실입니다. 매실은 주로 청을 만들어 


물에 타먹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속에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해독작용에 


효과적인 유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쉽게 피곤하고 아침에 기상이


 힘든 분들이 꾸준히 챙겨 먹으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넷과 함께 환절기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리의 몸은 온도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만큼 이를 해결하고 개선해 줄 수 있는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제철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장시간 공부에 지쳐 늘 피곤하다면


자넷에서 소개 드린 음식으로 회복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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