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자격증을 취득하면 학점으로 인정해 주는 자격증이 있다? 학점 인정 자격증 알아보기

통합관리자



예전에 비해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많이 늘어나게 되면서 교육을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간편하게 이수할 수 있는 여건이 많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교육 기관에서 실시하는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게 되었죠. 평소에 원했던 부분을 공부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업무에 도움이 될 만한 학위를 확보하는 분들도 계시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매우 유용한 사항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언제든지 교육을 이수할 수 있는 환경이 된다면 대학교와 마찬가지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일정 수준의 요건을 충족하면 학점으로 인정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이는 실제로 교육기관에 따라서 조금씩 상이한 부분이고 전공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는 사항이지만 미리 알아 둔다면 아주 유용하게 학점을 채울 수 있어 조금 더 빠르게 졸업이 가능한 만큼 이번 시간에는 이와 관련한 사항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학점은행 학점 인정 자격증 제도
 

보통 우리는 대학교에 진학을 하게 되면 수강 신청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게 되고 정해진 강의 시간에 맞추어서 강의를 수강하게 됩니다. 일정 횟수 동안 수강한 과목을 정해진 날짜에 시험으로 평가받게 되고 이를 토대로 성적이 매겨지게 되죠. 일반적으로 대학생들이 학점을 취득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온라인으로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동일하게 강의를 수강하고 정당하게 시험을 치른 후 학점을 획득하게 되므로 동일한 선상에 있다고 볼 수 있을 텐데요. 하지만 이러한 학점은행제의 경우 교육기관에서 정해진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학점으로 인정해주는 제도가 있다면 이를 이용하시는 것도 굉장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 졸업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학점을 채워야 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 강의를 수강하게 되지만 자격증 취득을 통해서 학점도 얻고 졸업과도 가까워지고 더 나아가 취업을 위한 스펙도 쌓을 수 있다면 너무나도 유리한 부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보았을 때 학위 취득을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취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수강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자격증 취득이 더 유리한 부분이 될 수 있을 것이므로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 관련 계열에 있어서 가장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시는 자격증인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사회복지의 기초와 정책 그리고 제도 등에 대한 사항을 전반적으로 다루게 되기 때문에 준비해야 할 양이 상당히 많은 만큼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 편에 속합니다. 다만 해당 자격증의 경우에는 응시 자격 요건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이 해당하는지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다만 보통 사회복지사 2급을 응시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1급 소지자가 상당히 그 수가 적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1급 자격증을 필수로 하는 사업체들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2급에 비해서 더욱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인식이 더해져 도전하시는 분들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죠. 특히 1급 소지자의 경우에는 법인 요양원을 설립할 수 있으므로 더욱더 유리한 만큼 학점 인정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다면 이에 대해서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cs리더스
 

다음은 상당히 많은 분들께서 도전하시는 CS리더스라고 하는 자격증입니다. 고객 응대 서비스가 필요로 하는 각종 매장이나 백화점, 호텔, 기업, 은행 등에 취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취득해 두신다면 긍정적인 스펙으로써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기업체에서 비서로 채용 과정을 진행하는 경우 우대사항으로 적용하는 사례가 있는 만큼 최근 많은 분들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저 단순히 고객의 만족이나 서비스 분야에 대해서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관리에 필요로 하는 소비자 기본법과 개인정보보호법과 관련한 법률적인 부분이 까다롭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암기 노트를 만들어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모의고사를 여러 번 풀어보면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한경테셋
 

대체로 경제학과 관련된 전공을 이수하는 분들이 도전하시는 한경테셋과 관련된 부분도 알아 두시면 좋을 텐데요. 이는 복잡한 현대 사회의 경제 현상을 얼마나 잘 이해할 수 있는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테스트이므로 논리력과 사고력이 요구되며 고등학생들 또한 많이 응시하는 만큼 독학으로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은 상황입니다. 실제로 은행권에서 우대하는 경우가 많으며 공기업이나 다양한 대기업에서도 신입사원 채용 시 우대 자격증으로 인정해주는 만큼 이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실제로 한국거래소와 KB국민카드, 신영증권, 키움증권 등의 금융권 기업에서 해당 자격증을 우대하여 채용이 이루어지기도 하며 여러 대학교에서는 졸업시험을 대체하기도 하므로 스펙으로서의 아주 좋은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식품기사
 

만약 여러분들께서 식품과 관련한 전공을 이수하시는 분들이라면 식품기사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 보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기능사에 비해서 기사 자격증의 경우 난이도가 더 높은 수준에 해당하므로 학점 인정이 되는 경우가 많아 고려해 보셨을 것이죠. 하지만 합격률이 매우 낮은 수준에 해당하기 때문에 어렵다는 인식이 많아 도전하기를 꺼리시는 분들이 많지만 식품 기술 전문인력으로서 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만큼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이처럼 단순히 학점 은행제를 이수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다양한 자격증에 대해 도전하여 취득하실 수 있다면 그것을 학점으로 전환하여 더욱더 빠르게 졸업으로 나아가실 수 있으니 이를 꼭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상 자격증 취득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는 결과로 이어지는 만큼 취업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당연한 부분일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께서 선택한 교육 기관이 마련한 기준에 대해서 꼼꼼하게 잘 확인해 보시고 혜택 사항을 꼭 누리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