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하루에 한번, 한달에 한번. 지치지 않으려면 시작해야할 ‘마인드테라피’

자격증매니저

 

하루에 한번, 한달에 한번. 지치지 않으려면 시작해야할 ‘마인드테라피’

 

취업 또는 입학을 위해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이라면 공감하겠지만 경쟁력은 노력을 뒷받침할 체력과 정신력에서 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자기관리를 해야 장기전에서 지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죠. 한가지 일을 계속 하는 것은 사람을 더욱 지치게 만들지만 적절한 휴식과 마음가짐은 지친 피로를 해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방법이 꼭 있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수험생분들을 위한 마인드 테라피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 나에 집중하기

 

경쟁사회에서 많은 투쟁을 하다보면 내가 아닌 타인에게 집중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상태를 돌보지 않게되면 점점 정신은 흐트러지게 되고 중심을 지키기 힘들어 지는데요. 상대적인 평가에 익숙해진 나 자신을 매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셔야 합니다. 자신에게서의 절대적인 가치기준을 정하고 자신의 목표와 강점, 자신이 싫어하는 것 등을 정리하고 자신에게 더 귀기울여 보세요.


 

2. 기록하고 정리하기

 

항상 규칙을 정하고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굉장히 좋은 습관입니다. 지금의 상태가 혼란스럽고 두려움이 많다면 마인드맵을 통해서 정리해 보세요. 자신의 고민과 그에 따른 해결방법을 알아내는데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그 목표를 위해 자신이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고민을 통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3. 명상과 수면 습관

 

정신력을 가지기 좋은 습관은 바로 적절한 수면과 명상입니다. 하루에 1분이라도 명상의 시간을 가져 뇌와 생각이 쉴 수 있게 해보세요. 집중력 향상에 아주 좋은 방법이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매일 아침시간, 자기전에 한번씩 해본다면 충분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4. 과유불급! 기억하기

 

물론 노력이 많아야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다고 하지만 자신을 흐트러뜨릴 정도로 과한 과정들은 오히려 더 좋지 않은 결과를 냅니다. 뭐든지 자신이 위험해진다고 판단된다면 그 즉시 강도를 조절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온전한 나 자신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관계나 과정의 부분에서 그런생각이 든다면 다시 리마인드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수험생들을 위한 마인드 테라피를 잠시 소개해 드렸습니다. 물론 하나하나 다 자신이 알고 놓쳤었던 것들이지만 생활에서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들이기도 하죠. 완벽하게 모두 해낼 자신이 없다면 조금씩이라도 노력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부터라도 한가지씩 실천해 본다면 더 건강한 정신으로 목표를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