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사회생활 성공하기 위한 대인관계 꿀팁은?

자격증매니저

 

사회생활 성공하기 위한 대인관계 꿀팁은?

 

안녕하세요! 자넷입니다. 사회 초년생 분들이 회사 생활을 하며 많은 어려움들에 직면하는데요. 그중 사회생활도 빼놓을 수 없죠. 같은 업무를 하더라도 주변의 도움 또는 인맥으로 조금 더 좋은 성과와 결과를 만들어 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회사 생활을 잘 이뤄내고 싶다면 사회생활 또한 잘 해내야 합니다. 오늘 자넷이 사회생활에서 성공하기 위한 대인관계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사는 가장 기본!

 

이게 무슨 청학동에서나 할 법한 소리냐고 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인사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나에 대해 좋은 인상을 만들어 줍니다. 간단한 인사 하나라도 이 사람이 싹싹하고 밝구나, 상대방을 무시하지 않는구나를 가장 쉽게 알려줄 수 있는 행동입니다. 회사 내부 인원뿐만 아니라 회사에 방문한 손님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으니 쑥스럽고 낯을 가리더라도 인사를 생활화해보세요.

 


말 조심은 필수!

 

회사에 다니다 보면 말 한마디 때문에 오해를 사고 곤경에 빠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말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없다면 차라리 입을 무겁게 유지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말이 너무 많이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누군가의 도마에 오르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은 줄이되 상대방 얘기를 더 듣는 태도를 보이면 회사에서 신뢰를 쌓기에 더 좋습니다.


 

바른 자세와 밝은 표정 장착!

 

구부정한 자세는 자신감이 없어 보이며, 상대방 얘기를 듣기 싫어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항상 허리를 세우고 가슴은 당당하게 피는 연습을 해보세요. 또한 어두운 표정은 업무적으로도 다가가기 쉽지 않은 인상을 주며 거리감을 조성합니다. 밝은 표정을 지어 친근감 있고 편안한 팀원으로 다가가 보세요. 호감 가는 직장인으로 가는 첫 단추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위한 꿀팁들에 대해 말해보았는데요.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돼?’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지만 작은 차이가 결과의 큰 변화를 일으킵니다. 또한 이런 사소한 행동이 습관으로 쌓이다 보면 나중에 꼭 긍정적으로 나에게 돌아오기 마련입니다. 속는 셈 치고 오늘부터 한 번 시도해 보세요. 분명 주변 사람들의 바뀐 태도들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자넷은 여러분들의 회사 생활을 응원합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