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TIP

누룽지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자넷생활TIP


< 누룽지의 놀라운 효능 >


1. 두뇌 발달

누룽지를 끓여서 먹어도 좋지만 두뇌발달에 더 좋은 효과를 볼려고 하면 끓이지 않고 그냥 누룽지를 십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턱관절의 운동이 되기 때문에 뇌를 자극해주고 집중력 향상과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면역력 강화

누룽지에는 탄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키워주고 몸 속의 나쁜 독소 성분 같은 것을 해독 시켜주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3. 간 기능 강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조직 회복과 재생을 도와 에너지를 증가시켜 주고 숙취해소에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알콜 분해를 담당하는 간의 역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장 기능 향상

섬유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위장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주고 숙변 제거에 도움이 되어 변비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숭늉으로 먹으면 속이 차가운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체중 조절

누룽지는 칼로리가 낮은 편으로 영양소가 균형이 잘 맞기 때문에 기타 다른 것들을 더 넣지 않고도 한끼 식사로 충분하고 또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숙취해소

현대인들은 잦은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기분 전환용으로 회식이나 모임 등의 자리에서 과음하는 경우가 많은데 누릉지를 우려 가지고 만드는 차인 숭늉의 안에 있는 흰색물질이 소화력을 향상시키며 숙취를 도와주는 기능을 하여 알코올 섭취 후에 숭늉을 마셔 주시면 정신을 차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위장 기능 향상

섬유소가 많이 들어 있어 위장을 건강하게 하며,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장 기능이 튼튼해지는 것은 물론 변비를 완화,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 불리우는데 우려서 숭늉으로 만들어 드시면 차가운 속을 따뜻하게 하기도 좋고 소화불량을 개선하는데에도 보탬이 되는 누룽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8. 면역력 증강

밥을 가지고 만드는 과정 중에서 탄소가 발생되는데 이 요소가 몸의 면역 능력을 증가시켜준다고 하며 몸을 튼튼하게 하는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 건강이 악화되는 것을 막고 면역력을 유지시켜 각종 질환에 노출 될 위험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9. 두뇌 건강 

딱딱한 식감이기에 간식으로 섭취하게 될 경우 꼭꼭 십어 먹게 되기 마련인데 턱 운동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게 되면서 뇌세포를 자극하게 되고 이에 따라 기억력이 향상되는 등의 뇌 활성화 상태가 이루어져 학습 성취도를 증가시키며 어르신들이 많이 걸리는 치매를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인 점이 누룽지 효능이라고 합니다. 


10. 항암치료시의 식사

입맛이 감소되는 식욕 부진 현상이 나타나기 마련으로 영양 섭취를 충분하게 섭취하기 쉽지 않기 마련인데 소화가 잘 이루어지며 음식 냄새가 적어 항암치료중의 환자 분들이 섭취가 효과적인데 식이섬유소가 많아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1. 체중감소

칼로리도 적당하며 균형적인 영양소를 가진데다 부가적 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은 성분인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탄수화물 대용으로 체중감소시에 건강을 챙기면서 섭취하기에 알맞아 몸무게 조절에 보탬이 된다는 점이 누룽지 효능입니다.


12. 간 기능 향상

단백질 덩어리가 조합 된 유기화합물이 아미노산인데 신진대사를 촉매시키는 역할을 하며 체내 조직 회복과 재생을 도와 에너지 증가는 물론 숙취 상태의 해독을 돕늠 등 간 기능 강화에 보탬이 되는 아미노산이 상당량 포함이 되어 간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