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TIP

가구에 쓰이는 목재 종류는?

자넷생활TIP
 


월넛으로 만든 테이블 


월넛 (Walnet)


원목가구 나무 종류 중에서도 주로 고급 가구를 만드는 데 쓰이는 호두나무입니다. 컬러는 밝은 초콜릿색 화사한 갈색을 주로띄고 마감 색에 따라 다른색깔을 띄는 경우도 있기도 하는데요


월넛 나무의 특징은 살짝 광택이 도는데, 이 광택을 잘 잡고 마감 처리를 해주면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내줄 수 있고 높은 내구성은 물론 적은 수축력으로 다른 나무들에 비해 충격에 강하기 때문에 주로 테이블, 의자 등으로 많이 사용되는 나무입니다.




뉴송으로 만든 테이블 


뉴송 (뉴질랜드 소나무) 


생육기간이 20년 안팎으로 짧아 뉴송은 저렴한 가격과 가공이 쉬운 장점이 있으며 뉴송은 소프트 우드에 속하는데 소프트우드는 피톤치드 함유량이 많은 걸로 알려져 있고 부패나 병충해에도 강한 것이 장점 입니다. 

 

전체적으로 색상이 밝고 나뭇결이 고르게 나타나  차분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게 특징이고 가성비 좋은 목재이기 때문에 인기가 좋은 목재 입니다.



마호가니 테이블 


마호가니  


남미산의 멀구슬나무과 스위에테니아 속의 나무입니다. 


심재는 검붉은 루비빛을 띄는 갈색으로 목재가 단단하면서도 연마하면 촉감이 부드러운데다 특유의 따뜻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는 색상 때문에 흑단나무와 함께 가구를 만들때 사용하는 재료목중 최고로 꼽히는 나무입니다.


목재 자체의 특성으로 음의 울림효과가 크다고 하여 고급 악기를 만들 때도 많이 쓰고 있으며 무분별한 벌목으로 모두 CITES 부속서 II 등급으로 처리되어있으며 상업용으로 사용되는 것은 대부분 카야나 샤펠로 대체되었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들은 키야나 샤펠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오 테이블 


국내 및 일본시장에서는 'Dao"로 알려져 있고, 미국시장에서는 "Paldas"로 알려져 있는 나무입니다.


이 속의 수종은 5가지가 있는데, 필리핀,말레이지아. 인도네시아. 파푸아뉴기니아, 피지등에 분포하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수종이 D.dao인데 필리핀, 슬라웨시에 많다.


D.mangiferum이란 수종은 말레이, 스마트라,보르네오, 마루쿠, 뉴기니아등에 많이 분포하며, D.syluestre란 수종이 사라왁, 브르네이등에 분포하고 있어 아름다운 무늬를 이용하여 고급가구재, 캐비넷, sliced veneer등 장식적 가치가 있는 곳에 사용되고 있다.


색조가 없는 변재부위는 일반 건축내장재, 건구, 성냥개비 등에 사용되기도해 합판재 적성은 보통으로 평가되고 있는 나무입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