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TIP

30대 이후로 신곡을 듣지 않는 이유

자넷생활TIP


사람들이 평균 33세부터 더 이상 새로운 음악을 듣지 않는다는 온라인 연구 결과가 나왔다.

'스카이넷 앤드 에버트라는 음악 연구 사이트를 운영하는 아제이 칼리아가 미국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칼리아는 10대는 대중음악에 심취하며 20대를 지나면서 점차 흥미가 떨어지고 30대에는 음악 취향이 성숙한다고 말한다.

단, 여성은 대중 음악에 대한 관심이 최소 13세부터 최대 40세까지 이어졌다.



반면 남성은 10대를 지나서부터 30대초반에 이르기까지 흥미가 급속도로 떨어졌다.

기존에 이용하던 서비스나 상품보다 양질의 것이 나와도 투자 비용이나 귀찮음 때문에 원래의 것을 선택하는 '좌물쇠 효과' 때문이다.



그는 나이가 들수록 새로운 음악을 덜 듣게 되는 두 가지 이유를 설명한다.

1.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 생소한 음악을 접하게 되면 이를 10대나 듣는 노래라고 치부하기 쉽기 때문이다.
2. 사람들은 본인이 어렸을 적 즐겨 들었던 음악을 다시 찾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