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환경기사 공부 방법 궁금해요!

자격증관리자

Q. 대기환경기사 공부 방법 궁금해요!


A. 대기환경기사 필기 과목은 정통 기사 시험인 만큼 다섯 과목으로 되어있습니다. 대기오염개론, 연소공학, 대기오염방지기술, 공정시험법, 대기환경관련 법규로 되어있습니다. 실기 필답형의 경우는 필기 과목 전체를 포함하는 심화 시험이라 주관식 시험이고 계산 문제까지 비중이 높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먼저 대기오염개론은 개론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가 있듯이 기본적인 오염 특성부터 어떤 식으로 생성이 되는지 또 오염물질들로 인한 피해와 확산모델 등과 관련된 내용들이 출제가 됩니다. 또한 계산문제는 보통 오염물질의 확신 이론 연관 부분에서 출제가 되고 있어서 필요한 계산식들은 확실하게 익혀야 합니다. 

연소공학은 계산, 이론 문항이 각 5 대 5 비중으로 출제가 되는데 무조건 계산 공식만 외우는 식으로 해결해 나가면 갈수록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오히려 원리를 파악할 수 있는 이론 부분을 확실히 하고 준비하는 게 필요합니다. 

대기환경기사 필기 대기오염방지기술은 계산과 집진장치가 가장 핵심이라 일단 여러 생소한 용어들 에서부터 당황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 흔들리지 않고 차분하게 공부를 해 나가는 게 중요합니다. 

대기오염 공정시험 기준은 대기환경기사 난이도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과목입니다. 가장 어려워 암기해야 할 부분도 많아 세세한 부분까지도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교재나 강의를 보는 분들은 모두 4회 이상은 회독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대기환경관련법규는 대기환경보전법과 실내공기질관리법과 관련된 법규들이 출제가 되는데 너무 오랜 시간을 투자할 정도는 아닙니다. 


실기 필답형 시험은 필기시험의 내용을 그대로 담고 있기 때문에 필기시험 준비를 확실하게 했다면 조금은 편안하게 준비할 수가 있습니다. 실기 필답형 시험 준비를 하실 때는 무작정 많은 문제를 풀이하는 건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문제를 하나씩 풀이할 때마다 단위들도 정확하게 쓰고 해설도 옆에다 적고 하나를 풀이하더라도 확실하게 알고 넘어간다는 생각으로 꼼꼼하게 공부하는 게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