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매거진

BM이 되고 싶다면? 브랜딩 마스터 되기! 브랜드관리사자격증

본문

61c73089224acf4bfe231c129dba258e_1624173691_9139.jpg
 



모든 제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는 제품에 의한 브랜드가 이미지를 어떻게 구축하느냐에 따라
판매율을 끌어올릴 수 있죠. 하지만 순간의 이익에 끝나지 않고 그 브랜드를 자신만의 색으로
녹여 하나의 이름이 되고 이미지를 형성하는 과정을 브랜딩이라고 합니다. 수용자의 신뢰감,
충성도, 안정감 등 많은 가치를 형성해나가는 것이 브랜딩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은 브랜딩 과정을 거쳐 기업의 가치를 형성하는데요.
브랜드의 가치를 키우기까지 어떤 과정들을 진행하여야 하는가, 의문점을 해결해나가는
전문인력이 '브랜드관리사'입니다. 



61c73089224acf4bfe231c129dba258e_1624173705_3182.jpg
 


브랜드 관리사 및 브랜드 매니저 자격증은 한국 브랜딩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여 시행하고
있는 자격증으로 2002년부터 많은 브랜드 컨설틴 회사의 사회적 활용도를 인정받은
자격증으로 민간자격증 중 과정이 탄탄하고 영향력이 있는 편입니다.
급수는 1급, 2급, 3급으로 나누고 급수마다 응시자격과 시험과정이 조금씩 다릅니다.
시험은 상시적으로 접수를 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61c73089224acf4bfe231c129dba258e_1624173721_2043.jpg
 


브랜드 관리사 3급은 학력과 경력, 연령에 제한없이 응시할 수 있습니다.
3과목으로 시험이 진행되며 브랜드 개발전략, 상표관리, 브랜드 마케팅 분야로
과목당 20문제를 출제하여 전과목 60점 이상 독점하면 합격 처리되고
매과목 40점이상은 득점을 해야 합니다. 



61c73089224acf4bfe231c129dba258e_1624173735_2931.jpg
 


브랜드 관리사 2급은 3급과 달리 응시자격이 제한적입니다.
브랜드 3급자격소지자, 관련업무경력 3년 이상인자, 경영, 법,어문, 디자인, 경제, 심리,
마케팅, 지식재산권 분야의 전공과목을 9학점 이상 이수한 자, 본회가 인정하는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자, 이외에 동등한 자격이 있는자로 본회의 자격심사가
통과한 자여야하며 1차, 2차 시험을 나눠서 치르게 됩니다. 1차는 브랜드 개발전략, 지식재산권,
브랜드 심리 2차는 브랜드 마케팅, 상표관리실무 과목이 출제됩니다.  



61c73089224acf4bfe231c129dba258e_1624173747_9785.jpg
 


브랜드 관리사 1급은 2급 자격 소지자,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상장회사 임원,
5급 이상 공무원으로 재직한자, 세무사, 회계사, 변리사, 변호사, 관세사, 경영지도사, 기술지도사
등 관련자격 소지자, 관련 업무경력 10년 이상인자, 관련기관의 추천으로 회의 자격심사에
통과 한자가 시험을 응시할 수 있고 1급 시험과목은 2급과 동일합니다. 



61c73089224acf4bfe231c129dba258e_1624173760_6.jpg
 


브랜딩 기업에 취업을 준비할 때 자격증을 소지했다면 그 분야의 전문지식 자격을
검증받을 수 있는 자격증으로 급수가 올라갈수록 시너지가 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업계에서 인정받는 브랜드관리사자격증, 여러분도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베스트 답변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
 

답변목록 0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
 

고객센터 : 1544-6333 ( AM 09:00 ~ PM 19:00 ) | FAX : 032-712-2742 |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 부천시 길주로 86 507 (상동, 해피플러스) |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585-88-01930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20-경기부천-4494 호

(주)나인커뮤니케이션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