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매거진

베이비시터자격증, 아이돌보미로 취업하고 싶다면 알아보세요!

통합관리자


 


국가에서 지원하고 있는 아이돌보미 서비스를 알아본 적이 있으신가요? 최근 들어 워킹맘 육아 형태가 급증하면서 아이를 돌봐줄 상황이 어려운 가정에게 국가에서 아이돌보미 전문가를 배정하여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여건이 어렵다면 베이비시터를 따로 고용하는 주거형태가 점차 늘고 있는데요. 이와 같이 아이돌보미 전문인력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취업시장도 점차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분들이 노후자격증으로 베이비시터 자격증을 준비하시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돌보미 취업을 준비하시는 자격요건으로 베이비시터 자격증을 어떻게 취득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베이비시터자격증은 학력과 경력에 따로 응시자격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고 접근이 매우 수월하죠. 학위 취득 자격요건이 따로 없기 때문에 시험을 1차와 2차로 준비만 한다면 누구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검정시험 필기과목은 영유아 교육개론, 놀이지도 및 교육, 영유아 심리, 안전관리 이렇게 4가지 과목으로 시험이 출제되며 총 과목당 25문제, 100문제가 출제됩니다. 과목당 40점 이상 총 평균 60점 이상이 되면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1차 필기시험에 합격을 하면 제 2차 시험으로 베이비시터 실무시험을 봐야 하는데요. 물론 아이 돌봄에 대한 그간의 노하우와 실력을 발판 삼아 준비할 수 있겠지만 직무교육에 대한 출제범위를 확실히 익혀야 하기 때문에 특정 기관에서 실습교육을 이행해야 무난하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2차 시험은 실무능력 평가로 직무교육으로 대체 이수가 가능하여 1차 필기만 열심히 준비하신다면 무난하게 합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베이비시터자격증을 취득하면 보육시설 및 보육전문인력업체에 취직할 수 있으며 프리랜서로 활동하여 보육서비스 연계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안정적인 직장을 원하신다면 시에서 주관하는 아이돌보미 지원사업에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경험에 바탕하여 육아 관련 전문지식이 깊다면 취업에서 더욱 큰 전망을 보일 수 있으니 재취업 자격증으로도 많은 분들이 취득하고 있습니다. 




 


돌보미 신청은 593만명, 돌보미 지원자는 1만 9천명으로 로또라고도 불린다는 돌봄 서비스는 앞으로도 지속해서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에 따른 수요가 점차 늘어나면 취득해야 할 가치가 충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혹시 자격증 취득을 원하신다면 어렵지 않은 과정으로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으시니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넷 매거진배너

최신매거진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