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이 갖춰야 할 스킬 2가지!
안녕하세요! 자넷입니다. 면접 마지막 질문으로 자주 받는 질문이 “회사에 대해 궁금하신 것은 없나요?”인데요. 여러분들은 이런 질문을 받았을 때 보통 어떤 것을 물어보시나요? 여러분들이 꼭 물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어떤 직원이 들어오길 바라는지에 대해 물어보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현직자들은 빠르게 적응해 일을 같이 할 수 있는 팀원을 원합니다. 그러기 위해 취준생이 갖춰야 할 필수 스킬들은 뭐가 있을까요? 자넷이 미래의 신입사원인 여러분들을 위해 취준생이 갖춰야 할 스킬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① MS 오피스
사무직에 가장 많이 쓰는 파일 형식은 보통 MS 오피스 내에 워드, 엑셀, PPT 등이 있습니다. 각 파일들의 기능들을 잘 활용하면 업무 시간도 단축되고 더 깔끔한 문서가 완성되는데요. 모든 사수들이 두 팔 벌려 환영하는 신입사원은 바로 이 MS 오피스를 잘 다룰 줄 아는 사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격증에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을 보거나 포트폴리오 등을 확인하기도 합니다. 자격증을 위한 프로그램 활용과 실제 업무에서 사용하는 기능들은 다르니 다양하게 손에 익혀 두는 것이 좋습니다.
② 보고서 작성 능력
MS 오피스 능력에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는 보고서 작성 능력도 취준생이 갖춰야 할 스킬 중 하나입니다. 업무에 따라 다르겠지만 회의록, 보고서, 기획안 등을 매일 같이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신입사원 때는 간단한 회의록 작성 또는 간단한 보고서 작성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실 것입니다. 대부분 어떻게 작성하는지 따로 알려주는 경우가 많지 않으니 시간이 될 때마다 이전 보고서 등을 자주 보고 문장을 간결하게 쓰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스킬 두 가지는 회사 내에서 누가 알려주는 것이 아닌 눈치껏, 센스 있게! 라는 가장 어려운 스킬에 해당하는데요. 이러한 스킬들을 미리 연습해 놓거나 빠르게 갖게 된다면 여러분들의 퇴근 시간 및 수정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취업 성공하여 모든 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회사 적응하는 것도 취업의 연장선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꿀팁들로 여러분들의 신입 생활도 창창하시길 자넷이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