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디저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저트 가게가 늘어나면서 다양해지고 있으며 더 맛있고 예쁜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특히 밀가루가 아닌 쌀로 만든 우리나라의 전통음식. 떡디저트의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떡으로 만든 케이크, 한입떡, 떡이 가미된 다양한 메뉴들이 만들어져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떡제조기능사, 취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취득방법을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떡제조기능사는 떡류를 만들 수 있는 조리기능사 자격증과 동일한 개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제과제빵, 한식 요리의 조리과정과 조금 달라 난이도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정형평가 외에 과정평가형 자격제도가 도입되어 교육과 훈련과정을 이수하면 내외부 평가를 거쳐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정형의 경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모두 합격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취득방법은 이렇게 됩니다.
우선 응시자격에는 따로 제한이 없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으로는 떡제조 및 위생관리 항목으로 60문항, 60분의 시험을 진행하게 되고 60점 이상 맞아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했다면 실기시험은 떡 8개의 메뉴를 출제 항목으로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요.
콩설기떡, 경단, 송편, 쇠머리떡, 무지개떡, 부꾸미, 백편, 인절미 항목 중 1개가 출제되어
시험시간 2시간 이내에 완벽하게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미리 만들어보는 것이 가장 좋은 준비 방법이지만 반복해서 준비하기 어렵다면
시청각 자료에 나와있는 데이터가 많으니 보고 순서를 익히셔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떡제조기능사를 취득하게 되면 떡을 만드는 전문업체, 한식 전문점, 식품 관련 업체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떡을 공부하면서 떡에 대한 이해도와 창작성을 높인다면 자신만의 메뉴를 개발하여 떡을 대중화시킬 수 있기도 하죠.
최근 들어 떡을 개발하여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업체가 다양해 졌는데
떡을 창의적으로 개발하여 맛을 내고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 좋은 판매율을 올리고 있어 떡에 대한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죠.
많은 분들이 직업을 처음에 시작하실 때 흥미와 성향, 관심도를 염두에 두시고 있죠.
하지만 모든 직업이 정해진 길이 없듯이 시작하고 발굴해내며 어떻게 성장할 지는 본인의 몫에 달려있습니다.
떡에 대한 꿈이 있는 분들이라면 떡제조기능사 자격증 취득이 그 한걸음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자격증 취득 준비를 하고 싶으시다면 떡제조기능사 취득 방법에 대한 정보는
자넷에서 검색하셔서 한눈에 보실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