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임>지가 선정한 2022년, 각광받는 5대 유망직종
1월 1일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보름이 다 되어갑니다.
모두들 계획한 바는 다 지키고 계신가요?
꼼꼼히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지키며 목표를 향해 가까워지고 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아직 자신이 어떤 것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모르고, 계획조차 세우지 못한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아직 특별한 계획이나 목표가 없으시다면, 자넷과 함께 미국의 주간지 <타임> 지가 발표한 2022년 유망직종을 한 번 살펴볼까요?
# <타임>지가 선정한 2022년 유망직종 5위, 상담 심리 치료사
<타임>지가 선정한 2022년 유망직종 5위는, 심리 상담 진행 등 직원들의 사내 복지, 업무 환경 등을 개선하는 ‘상담 심리 치료사’입니다.
심리 상담은 내담자(상담을 받는 사람)의 연령에 따라 또 직업 및 상황에 따라 여러 분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동)놀이심리상담’, ‘미술심리치료’, ‘청소년상담’, ‘기업상담’, ‘군심리상담’ 등이 있는데요.
이렇게 심리 상담에도 여러 분야가 있으니, 상담직에 관심이 있다면 자신의 성향에 따라 진로의 방향을 정해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요즈음엔 심리상담 및 정신건강의학과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이 이전과는 달리 개선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심리 상담에 대한 문턱 또한 많이 낮아졌기에, ‘상담 심리 치료사’는 분명한 유망 직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타임>지가 선정한 2022년 유망직종 4위
<타임>지가 선정한 2022년 유망직종 4위는, ‘보건·웰빙 교육 전문가’ 입니다.
인구 고령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건·웰빙 교육 전문가’도 인기를 끌 것이란 평가입니다.
‘보건·웰빙 교육 전문가’ 라고 하니 왠지 어렵게 다가올 수도 있는데요.
쉽게 말하자면, 간호사, 사회복지사, 지역사회교육전문가 등의 보건 및 교육 전문가를 말합니다.
보건·웰빙 교육 전문 직종의 평균 연봉은 약 6만2280달러로 2022년까지 최대 20%가량 성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 <타임>지가 선정한 2022년 유망직종 3위
해킹으로부터 기업 비밀과 고객 정보 등을 보호하는 ‘인터넷 보안 전문가’도 유망 직종 중 하나입니다.
<타임>은 소매업체는 물론 금융사들을 중심으로 인터넷 보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내다봤다고 합니다.
스마트 기기가 개인화 되고 보편화되면서, 최근 금융사는 물론 스마트폰 및 개인 기기까지 해킹을 당하고 있는 실정인데요.
소중한 개인정보가 보호될 수 있도록 힘쓰는 ‘인터넷 보안 전문가’는, 미래에도 유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타임>지가 선정한 2022년 유망직종 2위
<타임>지가 선정한 2022년 유망직종 2위는, ‘의료장비 수리 전문가’ 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인구가 노령화 되고,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의료 및 보건 관련 산업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의료장비도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그 수요가 증가하겠죠?
특히나 의료기기의 수리는 기술직이기에 더욱 경쟁력 있는 분야가 아닐 수 없습니다.
# <타임>지가 선정한 2022년 유망직종 1위
<타임>지가 선정한 2022년 유망직종 1위는 바로, ‘방사능 의료기술자’ 입니다.
‘방사능 의료기술자’는 우리나라 용어로 하면 ‘방사선사’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방사선사’는 병원에서 쓰는 컴퓨터단층촬영기(CT), 자기공명영상(MRI) 장비 등 방사능 의료기기를 전문으로 다루는 직업인데요.
2022년까지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합니다.
<타임>은 이 직업이 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지 않아도
4년제 대학에서 관련 학과만 졸업한 후 자격증을 딸 수 있는 데다가
기기 사용법을 지킨다면 방사능 노출 가능성도 극히 낮기에 아주 전망이 좋은 직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타임>지 선정 2022년 유망직종, 올해 도전해볼까?
오늘은 <타임>지가 선정한 2022년 각광받는 5대 유망직종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아직 올해 계획이 없거나 취업에 대한 고민이 있는 분이라면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전망이 보장된 위 직업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2022년에는 꼭 취뽀 하시길 자넷도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