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비서 업무를 실현하기 한 취업 과정, 전면 분석해 드립니다!


 

비서 업무를 실현하기 한 취업 과정, 전면 분석해 드립니다!


업무의 비중이 과다하고 수많은 결재 서류를 처리해야 하는 임원직이나 대형 로펌의 변호사직이라면 비서 인력을 고용하여 자신의 업무 중 일부를 관리하게 합니다. 비서 업무는 규모가 큰 기업의 형태라면 필수적으로 고용해야 하는 인력이기 때문에 현재는 전공 교육과 관련 직무능력을 준비하지 않으면 채용이 어려울 정도의 경쟁률이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비서 직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에게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취업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사무직의 경우 전공 교육을 요구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비서직의 경우에도 국내기업이나 로펌에서는 비서학과, 고학력의 지원자를 위주로 채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외국계 기업이나 경력직이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채용되는 경우도 있으니 학과가 다르다고 해서 쉽게 포기하실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비서로서 처리해야 하는 업무의 비중이 워낙 광범위 하다 보니까 여러가지 실무능력을 갖출 필요성이 있죠.



어학능력


우선 어떤 기업의 비서직이든 상관없이 어학 능력은 기본으로 갖추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업의 경우에도 어학능력평가 점수 커트라인이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지만 비서는 실질적으로 사용되는 언어능력을 평가하기 때문에 고득점일수록 취업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토익이나 탭스 이외에도 오픽이나 토익스피킹과 같은 실용영어 능력 평가 시험 고득점을 준비하는 것이 실무에 적용시킬 영어를 익히는데 있어 더 도움이 될 수 있죠.



관련 자격증


어학능력 평가시험 이외에도 실무에 활용될 수 있는 자격증이라면 충분히 유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엑셀 및 사무 업무가 많기 때문에 MOS자격증이나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으며 회계 관련 자격증, 경영지도사 자격증은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비서직 업무는 전반적으로 비서를 고용한 고용주의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해야 보조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자격증은 전부 취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비서직의 기본 역량


자격증과 어학능력 이외에도 비서직에 있어서 필요한 기본 역량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화와 메일을 관리하고 다른 기업처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능통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비즈니스 매너를 배워 두는 것이 좋아요. 또한 업무능력에 있어서 기본지식이 부족하더라도 그 업무를 해낼 수 있는 수행력과 대처능력, 순발력을 가지고 있어야 직무에 잘 적응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경험을 미리 자기소개서에 담아둔다면 취업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비서직업은 어떤 형태의 기업이냐에 따라 업무가 달라질 있기 때문에 개인의 역량을 집중적으로 보는 사무직입니다. 다양한 직무를 경험할 있는 사무직으로 의료비서, 법률비서, 회계비서 포괄적인 취업 전망을 있는 직무이죠. 도전해보고 싶으시다면 전공 교육이 다르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시도해볼 있는 사무직이니 취업 과정을 한번 밟아보세요. 비서직업은 물론 사무직 업무에도 충분히 도움될 있는 과정이니 충분히 도움될 것입니다!


자넷뉴스

2
3
4
5
모바일버전
(주)나인커뮤니케이션

고객센터 : 1544-6333 ( AM 09:00 ~ PM 19:00 ) | FAX : 032-712-2742 |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585-88-01930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20-경기부천-4494 호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2022년 국가기술 자격검정 시행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