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이런 자격증은 처음이야! 틈새 자격증 알아보기

자격증매니저


이런 자격증은 처음이야! 틈새 자격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자넷입니다. 오늘은 여러 사람들이 다 취득하는 자격증이 아닌 특이하고 생소한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랐던 틈새 자격증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런 것도 자격증이 될까? 했던 것들!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위험화물적재선박승무원 


첫 번째는 위험화물적재선박승무원입니다.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 자격증으로, 해상을 통한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석유, 액화가스, 화학물 등 위험물을 적재한 선박의 운항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요즘 시대에 맞춰 도입된 자격증입니다. 위험물 적재 선박의 안전한 운항을 위하여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하여금 선내의 위험물 관리와 운항을 책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응시 자격으로는 지정된 선박의 승무 경력이 있어야 하며, 선박직원법 상의 보수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등 매우 까다로운 편입니다. 




소음진동산업기사


두 번째 이색 자격증은 바로 소음진동산업기사입니다. 소음진동산업기사는 생활수준의 급격한 발전에 따라 항공기나 자동차와 같은 교통수단의 보편화, 도로와 대형 건축물의 건설 그리고 대형 산업 설비의 사용에 따른 소음진동 발생이 증가하여 환경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요즘, 소음진동으로부터 자연환경 및 생활환경을 관리 보전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소음진동에 관한 전문 기술인 양성이 시급해짐에 따라 자격제도가 제정되었습니다. 1년에 한 번 자격증 시험이 이루어지며 필기, 실기 시험으로 구성됩니다.




세탁기능사


마지막 이색 자격증은 바로 세탁기능사입니다. 매일같이 생활 속에서 하는 것이 세탁인데 이것과 관련된 전문적인 자격증이 있다니! 놀라우시죠? 세탁기능사는 다양한 소재의 의류들을 섬유의 특성을 고려하여 고급 세탁기술을 갖춘 전문기능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제정된 자격증입니다. 세탁과 관련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세탁물을 변형 없이 세탁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봅니다. 응시 자격을 따로 없으며, 필기, 실기 시험을 모두 통과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1년에 총 3회 이루어지며, 필기시험은 객관식 60문항, 실기 시험은 세탁 실무(작업형)를 통해 시험을 봅니다. 




오늘 알아본 세 개의 이색 자격증! 어떠셨나요? 모두 처음 들어본 자격증 아니신가요? 이중 관심있었던 직무 분야가 있었다면 이러한 이색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성과 경쟁력 전부 챙기는 건 어떠실까요? 자넷은 여러분들의 취업과 더 나은 정보를 위해 다음에도 새로운 정보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