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문과 취업 자격증, 이거 하나 따놓으면 유리하다!

자격증매니저


 

문과 취업 자격증, 이거 하나 따놓으면 유리하다!

 

직업 개발의 분류는 이공계열과 문과계열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이공계열은 의료, 개발, 연구 등으로 나눌 수 있고 문과계열은 언어, 법률, 창작, 사회문화 등을 살펴볼 수 있죠. 다양한 직업을 개발하는데 있어 문과계열의 전공생들이라면 공통적으로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들을 알아 놓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문과 취업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행정사


행정사는 행정기관에서 수행하는 업무를 처리하는 인력으로 일반행정사와 해사행정사, 외국어 번역 행정사가 있는데요. 문과계열의 전공생에게 추천하는 자격증으로는 일반행정사가 있습니다. 일반행정사는 민원인의 부탁에 의하여 보수를 받고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를 작성 및 대리 제출을 하는 업무로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습니다. 1차시험과 2차시험을 통과해야 합격하실 수 있는데요. 1차 시험으로 공통과목(민법, 행정법, 행정학개론)시험을 치러야 하며 2차 시험으로 민법, 행정절차론, 사무관리론을 공통과목으로 시험 치르고 행정사 실무법을 선택과목으로 시험봐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사회조사분석사


사회조사분석사는 현대사회에서의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기업, 정당 등 각종 단체에서 필요한 조사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조사를 수행하며 결과를 분석하여 보고서를 작성하는 전문가로 1급과 2급이 있습니다. 2급시험의 경우 응시 제한이 없으나 1급은 실무경력 3년 또는 사회조사분석사 2급 취득 후 2년 경력을 갖추어야 응시할 수 있습니다. 2급은 필기시험으로 조사방법론 I,II, 사회통계 시험과목을 치르고 실기시험으로 사회조사 실무를 치러야 합니다. 1급 필기시험은 고급조사방법론I, 고급 조사방법론 II, 고급통계 처리 및 분석(40문항) 과목을 치러야 하며 실기시험으로 사회조사 분석실무를 작업해야 합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은 사무직을 준비하는 모든 취준생들이 준비해두면 좋은 자격증입니다.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자격증으로 엑셀과 스프레드 시트의 활용능력을 시험 보는 자격증이죠. 1급과 2급 자격증으로 나누며 실기시험이 난이도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재시험률이 굉장히 높은 시험입니다.



 

TOEIC

 

토익시험은 영어능력검정시험으로 가장 보편화된 시험입니다. 많은 공기업과 대기업에서 영어능력시험 평가를 보기도 해서 고득점을 노려야 취업준비에 유리할 수 있죠. 가산점이 많은 시험이기 때문이지만 유효기간이 있어 주기적으로 시험을 준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인기가 많은 민간자격증으로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자격증이죠.



 


오늘은 문과 취업 자격증에 대해 몇가지 알아봤습니다. 모두 취득해 둔다면 직업적으로 많은 공신력을 인정받을 있는 자격증이니 혹시 문과계열 전공생 자격증을 알아보고 있다면 취득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