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취업 준비를 앞두고 자신감 풀 충전하는 세 가지 방법

자격증매니저

 

취업 준비를 앞두고 자신감 풀 충전하는 세 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자넷입니다. 취업 준비를 하면서 종종 자신감을 잃게 되는 경우 많으시죠. 긍정적이고 자신감 뿜뿜한 사람들도 취업 준비 앞에서는 한없이 스트레스 받고 위축되기 마련인 시간인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취업 앞에서도 자신감 UP! 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알려 드릴게요. 마인드 컨트롤 능력이 무기인 취준 시즌에 오늘 알려드릴 방법들로 슬기롭게 이겨내 보세요.


 

1. 나만의 경쟁력 파악하기

 

취업 준비를 앞두고 자신감이 있으려면 그 자신감에 맞는 근거가 필요하겠죠. 나의 장점과 차별점, 경쟁력이 될 만한 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도 자주 나오는 질문인데 이것부터 파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자신감을 잃기 십상입니다. 흔히 지원하는 기업을 분석하느라 바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본인을 분석하여 자신감을 찾는 것입니다.


 

2. 준비와 연습으로 자신감 다지기

 

본인을 자책하거나 걱정을 하며 자신감을 갉아먹는 것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더 많이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보고, 면접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는 것이 훨씬 자신감에 좋습니다. 이렇게 연습하는 데에 시간을 투자하면 잡생각이 사라지고 다져진 연습으로 인해 자신감도 자연스럽게 생기겠죠? 그리고 준비하는 자에게는 기회가 온다는 명언처럼 갑자기 뜬 공고에도 당황하지 않고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3. 본인이 좋아하는 활동을 하며 환기하기

 

가끔은 취업과 관련 없는 활동을 하며 기분을 환기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한 가지 일에 몰두하다 보면 작은 걱정이나 고민도 크게 받아들이게 되는데요. 이럴 때 작지만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을 하여 자신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시간이 당장의 취업 준비에 도움이 안 될 것 같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쉽게 번아웃이 오지 않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오늘 취업 준비를 앞둔 여러분들에게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이외에도 본인만의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으로 취업 준비 기간 동안 스스로를 계속 북돋아 주시길 바랍니다. 취업은 한 번에 성공하면 좋지만 장기전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멘탈 관리와 마인드 컨트롤이니 외부 요소에 흔들리지 마시고, 자신감 갖고 정진하시길 바랍니다. 자넷이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