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한국수자원공사, 2022년 하반기 공채 전략

통합관리자



과거에 비해서 조금 더 안정적인 직장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더욱더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기업보다는 한국수자원공사와 같은 공기업을 원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채용이 이루어지는 인원은 매년 한정적이고 입사하고자 하는 지원자는 너무나도 많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채용 과정에 있어서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속하게 이에 대해 잘 확인해보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현재 다양한 공기업에서는 대체로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매년 공고가 등록되었던 시기에 맞추어서 주의 깊게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 살펴볼 한국수자원공사는 현재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공고가 등록되었으며 130명을 채용할 계획이라는 점을 밝혀 상당히 많은 분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정해진 지원기준이 존재하고 채용 분야나 인원에 따라서 조금씩 상이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사항에 따라서 잘 체크하여 지원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아래에 알려드리는 사항들을 잘 확인해 보시고 지원 당일에 혼선을 빚게 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를 바랍니다.
 
 
2022년 수자원공사 채용 일정
 

일반적으로 작은 기업에서는 일정에 약간 차질이 발생하더라도 지원자의 편의를 봐주는 경우가 종종 있기도 하지만 이와 같은 공기업의 경우에는 공정하게 심사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 일정 이후의 지원자에 대해서는 가감 없이 제외하기 때문에 만약 여러분들께서 2022년 수자원공사 채용 과정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반드시 채용 일정을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원서 접수는 8월 11일부터 8월 22일인 월요일 14시까지 한국수자원공사 채용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접수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이를 잘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가장 먼저 일반직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과 직업성격검사 그리고 면접전형까지 모두 거쳐 10월 20일인 목요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므로 이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일반직과는 다르게 필기시험이 이루어지는 운영직은 전형절차가 조금 다르게 이루어지므로 더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서류전형이 이루어진 후 9월 3일에 필기시험을 치러야 하며 그 후 직업성격검사와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적으로 10월 20일인 목요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하게 됩니다. 두 직렬 모두 동일한 일정으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게 되지만 채용 분야별로 중복지원은 불가하므로 입사 지원 시 이를 잘 참고하여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시기를 바랍니다. 


 
수자원공사에서 하는 일
 

보통 이러한 수자원공사에 대해서 고려하시는 분들은 단순히 안정적인 직장을 얻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는 경우도 많겠지만 기본적으로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 공사인지에 대해서부터 자세하게 알아 두신다면 더욱더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한국수자원공사는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 및 관리하여 우리가 사용하게 되는 생활용수를 공급하고 수질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과정에 있어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데요. 더욱더 세부적으로 들여다본다면 보와 하천, 댐을 운영하고 수자원 정보를 조사 및 관리 그리고 시설물 안전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또한 수변 사업과 에너지사업도 도맡아 진행하는데요. 이는 대체로 지자체에서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다양한 녹지공간 조성사업을 맡고 있으며 특히 4대강 살리기 사업을 담당하고 있어 국가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 중에 있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취업 팁
 

그렇다면 이렇게 안정적이고 공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 굉장히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한국수자원공사에 채용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부분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가장 많은 분이 관심을 가지시는 일반직 신입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기본적으로 학력이나 전공, 학점, 성별에 대한 제한 기준은 없으나 어학 자격 요건은 존재합니다. 이는 토익을 기준으로 하며 700점 이상에 해당이 되어야 합니다. 종종 이러한 어학성적 발표 일자 기준에 대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이는 원서접수 마감일 이전까지 발표된 국내정기시험 어학성적에 한하므로 가급적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을 당부해드립니다. 또한 만약 남성일 경우에는 군필자이거나 또는 면제자여야 하는데요. 이는 입사 지원 마감일을 기준으로 하므로 꼭 이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또한 굉장히 많은 공기업에서 NCS 평가를 전형으로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수자원공사 취업을 목표로 하신다면 이를 반드시 준비하셔야 합니다. 2022년 하반기 공채의 경우에도 해당 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문제해결과 의사소통, 수리, 자원관리 이렇게 총 네 가지의 과목에 해당하는 평가를 진행하므로 이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인터넷강의를 통해서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고 꽤 오랜 시간을 공부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리 간단하게 여길 만한 사안은 아니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한국수자원공사에서는 인턴제도를 도입하여 4개월간의 근무 기간 동안 평가를 진행하여 만점의 80% 이상을 획득한 사람을 대상으로 정규직 전환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인턴 기간이 있었던 경우에는 이를 고려하여 수습 근무가 3개월간 이루어져야 하지만 이를 면제받을 수 있으며 인사 경력은 인정이 되지 않으니 이를 참고해 두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블라인드 채용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반적인 이력서와는 달리 학교명이나 학점, 주소 기재 등과 같은 부분이 없어 오히려 공정한 심사가 가능하다는 부분을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지원서를 작성하실 때는 이메일 기재 시 학교명이나 특정 단체를 유추할 수 있을 만한 주소를 기재하실 수 없으며 특히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실 때는 학교명이나 가족 관계 등의 관련 내용을 일체 작성하실 수 없으니 이를 꼭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정말 많은 분들께서 공사 취업을 목표로 하시지만 모두가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러 가지의 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전략적으로 대응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형식의 채용 과정이기 때문에 새롭게 준비해야 할 부분도 많겠지만 오히려 이를 잘 활용하신다면 여러분들께 더욱더 유리한 부분이 될 수 있을 것이니 어렵게 여기지 마시고 적극적인 자세로 대응하여 취업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