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2022년 하반기 알아두면 좋은 시사용어 알아보기

자격증매니저


 

2022년 하반기 알아두면 좋은 시사용어 알아보기


취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라면 면접을 굉장히 많이 경험할 것입니다. 물론 기업마다 맞춤으로 예상질문을 준비하기도 하지만 시사상식에 대해서는 굉장히 빠르고 깊이 알고있어야 하며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하반기에 새롭게 알려지는 시사상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사상식에 대한 자신의 관념을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


최근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플라이션 감축법(IRA)는 미국에서 생산이 되지 않는 부품이나 광물을 이용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에 대한 세금을 축소하는 정책인데요. 배터리 시장으로 세계 1위를 기록하는 중국에 의존하고 있는 수출 과정을 조금씩 분리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 장치이죠.



 

2. 밀크프레이션


밀크플레이션의 의미는 밀크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로 물가상승으로 인하여 우유값이 오르게 되면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식품들이 가격이 오르게 되는 현상을 물가상승의 현상으로 아울러 말하는 단어입니다. 서울우유의 원유가격 인상으로 원유가격을 조정하려는 정부의 계획이 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크플레이션 현상에 대한 염려가 되는 바입니다.



 

3. 반지하 주택 일몰제

 

최근에 집중호우에 대한 침수로 인하여 피해사례들이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시에서는 침수피해 대챽으로 지하, 반지하 거주 가구를 없애는 ‘반지하주택일몰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제 건축허가 시 지하층은 주거용으로 허가되지 않도록 건축허가 원칙을 앞세울 전향이라고 알려졌습니다.


 

4. 바이오증유


최근 기업은 물론 모든 나라들이 환경적인 문제에 의무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바이오중유는 그에 따른 대처방안 중 하나로 동물, 식물성 기름이나 바이오디젤 공정 부산물 등 미활용 자원을 원료로 해 만든 중유 대체 원료로 온실가스 저감에 대한 전략대책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21년 HMM 드림호에서 바이오증유를 이용하여 최초로 운영하였습니다.



 

오늘은 2022년 하반기 시사상식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각각의 주요정책들이 발표가 되고 경제상황이 빠르게 급변하고 있는 시점에서 시사상식은 항상 공부해야 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러니 매달 시사상식에 대해 알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면접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