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요즘 떠오르고 있는 직업, 승강기기능사 자격증

자격증매니저


 

요즘 떠오르고 있는 직업, 승강기기능사 자격증

 

우리나라는 고층건축물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고층건축물에 설치되어있는 승강기 기술 또한 발전되었는데요. 하지만 승강기는 주기적으로 기계 보수를 하지 않으면 추락사고가 날 수 있는 기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물마다 승강기 보수 인력이 배치되어 있어야 하죠. 오늘은 승강기를 보수할 수 있는 승강기 기능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승강기 기능사는 현장에서 건축물 또는 기타 구조물에 설치되어있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덤웨이터, 수평보행기 등의 승강기를 검사, 점검 및 보수하고 시운전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인력입니다. 기계, 전기, 전자 분야의 전문지식을 인용하면 더욱 쉽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기도 하죠.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취득해야 합니다. 필기시험으로는 승강기개론, 안전관리, 승강기보수, 기계, 전기기초 이론 과목을 객관식 60문항으로 치러야 합니다. 실기시험으로는 승강기 점검 및 보수작업을 3시간 30분 이내에 작업형 실기시험으로 치러야 합니다. 필기와 실기는 100점 만점에 60점이상을 받으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승강기 기능사는 시험 난이도가 그렇게 쉬운 편이 아닙니다. 필기시험 합격률은 30~40%대 정도 되며 실기시험 합격률은 70~80%대 정도입니다. 취득을 하면 승강기 또는 승강기 부품 제조업체, 설치업체 및 수입업체, 승강기 점검 및 유지, 보수업체에 취업할 수 있으며 건물의 승강기 관리직이나 판매업체에도 기술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특수 기술 자격증 하나인 승강기 기능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승강기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승강기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있으며 승강기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승강기 업체에서 경쟁력있는 기술자가 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무경험을 가진다면 충분히 취업에 유리할 있을 것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취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