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전문적인 펫시터가 되기 위해서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

자격증매니저



과거에는 단순히 집을 지키는 용도로 여겨졌던 동물이 이제는 소중한 가족 구성원이 된 시대가 오게 되어 반려동물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고 있습니다. 키우던 동물이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하게 되면 오랫동안 그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해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게 되는 펫로스 증후군이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이러한 반려동물이 우리 사회에서 차지하게 되는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되실 텐데요. 이에 따라 반려동물 산업은 계속해서 성장 추세에 있다는 점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만약 여러분들께서 관련 산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빠르게 선점하여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미 상당한 인력 수요가 있는 편이고 새로운 직업군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는 상황인 만큼 빠르게 정보를 확보하여 활동하실 수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리는 펫시터와 관련한 자격증 사항에 대해서 자세하게 잘 확인해 보시고 도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지게 되면서 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정말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순히 개인 간의 문제가 아니라 심하게 짖거나 공격적인 행동을 하여 사람이나 다른 동물을 다치게 하였다면 이는 빠르게 개선해야 할 것인데요. 자칫 돌발행동을 하여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는 만큼 절대 쉽게 여기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개선해야 합니다. 이미 각종 TV프로그램이나 영상매체 등을 통해서 반려동물행동교정사에 대한 직업을 보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단순히 반려동물을 관리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있는 반려동물을 진단하고 그 행동을 교정해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가인 것이죠. 따라서 이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시험 또한 치러야 하는 만큼 가벼운 부분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반려동물행동교정사는 공격적인 행동이나 짖는 등의 문제에 대해서만 개선해주는 것이 아니라 불규칙적인 배변습관이나 격리 불안 등과 같은 문제에 있어서도 교정해주므로 훈련 과정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인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실무적인 내용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교육 기관을 선택함에 있어서도 정말 중요하게 여기셔야 하며 노하우 또한 꼭 배우셔야 하므로 온라인 강의보다는 오프라인을 통해서 현장에서 교육이 이루어지는 곳에서 배우시는 것이 더 유리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려동물돌봄 자격증


일반적으로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온종일 동물과 함께할 수는 없는 것이 현실일 텐데요. 직장생활을 하거나 학업을 위해서 집을 비우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하루 중의 절반 이상을 혼자서 보내야 하는 반려동물이 불쌍한 마음이 들기도 할 것입니다. 또한 여행을 가야 하는 등의 상황이라면 당연하게도 홀로 긴 기간을 보내야 하는 탓에 걱정스러운 마음에 반려동물을 전문적으로 관리해주는 분들을 찾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반려동물관리사라는 이름으로 부르실 것이죠. 반려동물의 품종별 특징을 적절하게 이해하는 것은 물론이고 필요로 하는 영양을 급여하고 위생과 질병 등을 관리하며 보다 더 건강한 유대관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반려동물관리사로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만큼 이에 대해서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시험과 마찬가지로 필기와 실기시험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특별한 응시 자격이 없고 누구나 도전하실 수 있으나 온라인 강의나 학원 등에서 과목을 이수한 후 시험에 응시하여 자격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펫푸드 자격증
 

최근 반려동물이 먹는 사료에는 좋지 않은 재료가 포함된다는 사람들의 인식이 더해지면서 생식 열풍이 불기도 하였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식재료로 만드는 간식을 원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져 펫푸드 조리사 자격증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취업이나 창업을 위해서 도전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지만 단순히 자신의 반려동물이 먹는 간식이나 주식의 퀄리티를 위해서 전문적인 내용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늘어난 상황입니다. 영양과 매우 밀접하게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영양소의 기능과 대사 그리고 급여량을 충분히 학습하여 반려동물이 매일 섭취하는 펫푸드의 전반적인 개념을 깊게 이해하고 최적의 음식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현재 해당 자격증의 경우에는 민간 자격증이기 때문에 원하시는 교육 기관을 정하셔서 이를 통해 교육을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온라인 강좌를 통해서 탄탄한 커리큘럼에 맞는 교육을 이수하실 수 있으며 대체로 그리 어렵지 않게 취득이 가능한 만큼 도전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기관들마다 교육 커리큘럼이 조금씩 다르고 강사의 커리어 또한 다른 만큼 자신에게 잘 맞는 곳을 선택해야 하므로 잘 비교해 보셔야 합니다. 

현재 1인 가구가 계속해서 증가추세에 있으며 이로 인해 반려동물의 수가 상당히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미 계속해서 발전 중이었던 반려동물 산업은 오히려 더욱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물론 이러한 펫푸드 조리사 자격증이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건강한 재료로 만든 기성 간식도 많이 출시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수제 간식 열풍은 식지 않고 있는 만큼 매우 좋은 전망의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이라고 말씀해드릴 수 있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반려동물 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고 계속해서 발전을 거듭해가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이를 선택하신다면 아주 좋은 미래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아직까지 반려동물 분야에서 국가공인자격증의 종류가 그리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고 민간에서 실시하는 경우가 많아 공신력이 있는지에 대한 여부가 걱정스러운 마음이시겠지만 실제로 잘 알아보시면 종류에 따라서는 관련 기업체에서 우대하거나 가산점으로 인정하는 펫 관련 자격증도 존재하며 취업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대해서는 꼭 적극적으로 임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매우 다양한 자격증이 있으니 더 세밀하게 검토해 보시고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자격증으로 긍정적인 미래를 그려 나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