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비전공자도 가능한 IT 취업 자격증 추천!

자격증매니저

 

비전공자도 가능한 IT 취업 자격증 추천!

 

안녕하세요! 자넷입니다. IT 취업은 IT 관련 전공자만 가능할까요? 아닙니다! 비전공자도 도전 가능한 IT 관련 자격증들을 알려드릴게요. 원래 하던 업무에서 새로운 계열로 이직 또는 취업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알려드릴 IT 자격증들을 유심히 보시고 도전해 보세요! 미래의 취업 과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프로그래밍 자격증

 

IT 자격증 종류로는 크게 4가지로 나뉘는데요. 그중 프로그래밍 자격증에 대해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정보처리자격증(국내), OCA/OCPJP(국제), COS PRO(국제) 이렇게 세 가지 자격증을 추천드립니다. 정보처리 기사는 4 년제 졸업 이상이신 분들께, 정보처리산업기사는 2년제 졸업생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서버 관련 자격증

 

IT 자격증의 두 번째 종류인 서버 관련 자격증으로는 리눅스 마스터 1, 2(국내), AWS(국제), LPIC(국제)가 있습니다. 리눅스 마스터는 1급과 2급의 난이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비전공자에게는 2급을 추천합니다. AWS 자격증은 아마존에서 운영하고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인 AWS를 다룰 수 있음을 증명하는 자격증으로 클라우드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떠오르는 IT 자격증입니다.


 

네트워크 관련 자격증

 

IT 하면 네트워크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네트워크 관련 자격증으로는 네트워크 관리사 2(국내), 시스코 자격증(CCNA, CCNP, CCIE)이 있습니다. 시스코 자격증은 난이도가 있어 네트워크 분야 취업에 유리한데요, 특히 CCIE 자격증이 그러한 편입니다. 네트워크 관리사 또한 네트워크 관련 자격증에 가장 기본이 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관련 자격증

 

IT 자격증 중 마지막 카테고리는 바로 데이터베이스 관련 자격증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자격증 중 대표적인 자격증은 OCA(국제), OCP(국제), OCM(국제)가 있습니다. OCM은 경쟁력이 있으나 난이도가 높아 OCP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비전공자에게는 더 추천합니다. OCP 자격증의 경우 오라클 인증 교육기관에서 오라클 DB에 대한 교육을 이수해야만 OCP 자격증 시험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총 네 가지 분류로 각각의 자격증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IT 산업 중에서도 어떤 분야에 지원하고 싶은지에 따라 확인하셔서 자격증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전공자도 IT 분야에 취업할 수 있으니 취업 지원에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