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이공계 첫 취업 가이드! 알아볼까요?

자격증매니저

 

이공계 첫 취업 가이드!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자넷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주춤해진 취업 시장은 이공계에도 마찬가지인데요. 예전에는 전화기(전자전기+화학+기계 전공의 이공계열)가 취업 잘 된다는 말이 있었죠. 요즘은 이공계도 확실한 경쟁력이 없다면 취업하기 어렵고 타과생들이 이공계를 넘보며 이과 출신 취준생들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포트폴리오에 한 줄 추가하여 경쟁력을 확실히 끌어올릴 수 있는 자격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기사는 이공계 전공자뿐만 아니라 타과생들도 많이 도전하는 자격증 시험인데요.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컴퓨터 관련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춰야 합니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은 많은 기업에서 가산점을 주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접근성이 낮은 자격증으로 취득하면 남들보다 취업 전선에서도 큰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합격률 또한 50% 이상으로 높은 편입니다.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이 있는 분이라면 내용이 겹치는 부분이 많아 수월하게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보안기사

 

정보보안기사는 시스템 및 솔루션 개발, 운영 및 관리, 컨설팅 등의 전문 이론과 실무 능력을 기반으로 IT 기반 시설 및 정보에 대한 체계적인 보안업무를 수행하는 자격증입니다. 정보보안기사에는 자격 요건이 있으므로 확인하셔서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보보안기사 역시 채용 시장에서 전문성이 인정되는 자격증임과 동시에 공무원 임용시험, 공기업 등의 정보보호 관련 직무에서 모두 우대됩니다. 정보보안기사는 난이도가 어렵지만 꾸준히 반복 연습한다면 필기시험은 무난히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시스템 응용 기술사

 

컴퓨터 시스템 응용 기술사는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고도의 전문 지식으로 풍부한 실무 경험에 따라 다양한 기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 평가하는 자격증 시험입니다. 컴퓨터 시스템 응용 기술사는 기술 자격 소지자 또는 관련 학과 소지자의 경우에만 응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공무원, 공기업, 사기업 취업에서 가산점뿐만 아니라 승진, 보직, 자격 수당 등의 가산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계공학과라면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일반 기계기사, 기계설계기사, 건설기계기사 자격증이 유용하며, 화학/환경 계열 전공이라면 화공 기사, 화학분석 기사, 에너지관리기사,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등이 유용합니다. 더욱 좁아진 이공계 취업 시장에서 오늘 알려드린 자격증을 취득하셔서 본인의 경쟁력을 높여 보시는 건 어떨까요? 자격증과 관련한 전공 출신이시라면 남들보다 수월하게 취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취업을 자넷이 항상 응원합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