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광고/디자인 분야 취준생을 위한 ACP 자격증 총정리!

자격증매니저


 

광고/디자인 분야 취준생을 위한 ACP 자격증 총정리!


안녕하세요! 자넷입니다. 광고나 디자인 분야에 취업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 계신가요? 그렇다면 취업에 도움이 될 자격증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ACP 자격증인데요. ACP 자격증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릴 테니 관심 있으셨던 분들은 꼼꼼히 보시기 바랍니다. 



 

ACP란?


ACP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어도비 소프트웨어 사용 능력을 공인하며 관련 분야에서 전문가의 추천서와 동등한 가치가 있는 국제 인증 자격시험입니다. 2021년 하반기에 ACA에서 ACP로 명칭이 변화하며 기존 3과목 이상 취득 시 자격증이 부여되었던 ACA에 비해 ACP는 2과목만 취득하여도 자격증이 부여됩니다.




 

ACP 자격증 전망


많은 사람들이 업무 외에도 본인의 여가 시간을 위해 디지털 디바이스를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디지털 장치의 확산으로 디지털 콘텐츠가 중요해졌고, 자연스럽게 디자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능력도 중요해졌습니다. 하여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콘텐츠의 제작에 편리한 프로그램을 잘 다루는 기능 또한 필수가 됐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및 콘텐츠 제작을 증명할 수 있는 ACP 자격증 또한 계속해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ACP 자격증 유형


ACP 자격증은 2개 이상 취득하게 되면, Visual 디자인, Video 디자인, Web 디자인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Visual 디자인은 포토샵 필수에 일러스트레이터 또는 인디자인을 봐야 하며, Video 디자인은 프리미어 프로 필수에 포토샵 또는 애프터 이팩트를 봐야한다. 마지막으로 Web 디자인은 드림 위버 필수에 포토샵 또는 애니메이트를 봐야 한다.



 

ACP 자격증 시험 안내


ACP는 실제 SW를 이용하여 시험을 진행하는 Live in the app 방식의 CC 2019, CC 2020 버전, 실제 SW 없이 시험을 진행하는 CC 2015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C 2019, CC 2020 버전 시험 과목으로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프리미어, 애니메이트, 드림위버, 애프터 이펙트가 있습니다. 시험 시간은 각 50분씩 진행되며 문항은 대게 30~35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00점 만점 중 700점 이상일 경우 합격입니다.



 

이렇게 ACP 자격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관심 있으신 분들 계신가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이 필수적인 요즘 ACP 자격증은 어쩌면 더욱더 각광받을 자격증인데요. 특히나 광고,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취준생이라면 ACP 자격증에도 도전해 보세요! 여러분들의 취업과 자격증 공부를 모두 응원하겠습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