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은평구 은평배움모아, 무료로 신규 자격증 강좌 제공

통합관리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배움모아를 통해 은평구민 누구나 무료로 학습 가능한 신규 자격증 강좌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제공한다.

 

시민의 역량 강화 지원뿐 아니라 나아가 일자리 창출 체계를 구축하고, 온라인 평생교육을 통해 구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자격증 강좌는 총 4개 분야로 ▲직업상담사 2급 필기·실기 9개 과정 ▲청소년 상담사 3급 필기 6개 과정 ▲한자능력검정시험 1~4급 4개 과정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과정이다.

 

구민 학습 수요가 반영된 교육 콘텐츠로서 구민들의 평생학습 접근성 및 이용 만족도가 좋아질 것으로 구(區)는 기대하고 있다.

 

은평배움모아는 은평구 지역교육 통합 플랫폼의 이름이다. 구내 학습정보 및 교육 콘텐츠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격 강좌 외에도 KEI 환경정책연구원과 연계한 양질의 구민 맞춤형 환경 콘텐츠와 주민자치, 부모교육 등 구민 평생학습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그간 학습자는 개별 사이트를 통해 교육 정보를 찾고 수강 신청을 해야하는 등 번거로움이 많았다. 이를 해소하고, 학습 절차를 간소화하여 평생학습 접근성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앞으로 배움모아 참여기관을 구청 모든 부서 및 관내 도서관 등으로 확대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계좌제를 연계해 학습 이력의 체계적 관리와 학습 결과 활용도 가능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은평배움모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은평구청 시민교육과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