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서로 다른 분야, 또는 사람들의 업무를 상호 협조할 수 있도록 매개 역할을 하는 것(사람)을 말하며, 병원 경영의 주체로서 고객관리, 병원 마케팅(홍보, 기획 등), 인사관리, 서비스 강사로서 친절 교육 등을 창의적으로 할 수 있는 Partnership과 Leadership을 겸비한 신인재상이라 할 수 있다. 병원에서는 분야와 분야, 부서와 부서를 매끄럽게 연결시켜주는 윤활유 같은 역할을 하는 사람으로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개선 업무를 중심으로 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병원이미지 확립, 환자 상담과 사후 관리, 직원 간 친절 서비스 교육을 통한 직원간의 관계조정역할, 병원 내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 기획, 수납과 예약업무를 하는 역할로서 병원전체를 코디네이션 할 수 있는 사람을 필요로 한다. 코디네이터는 병원서비스 리더로서 환자와 병원의 중간에서 교량적 역할을 하여 상호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다. 따라서,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병원의 의료외적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외부고객과 내부고객, 내부고객과 내부고객, 부서와 부서간의 관계를 조정하여 중재하며 관리하는 병원서비스 전문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