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업무와 전망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통합관리자

Q. 사회복지사 업무와 전망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A. 사회복지사는 아동/노인/여성/장애인/가정 등을 대상으로 하여 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행정절차 처리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도움을 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복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를 발굴하거나 자원을 연계해 제공하고(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등), 봉사자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봉사를 나눌 수 있도록 하며(자원봉사센터), 기부금이나 후원금을 모아 필요로 하는 곳에 현물/현금을 제공하기도 합니다(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회복지사 공무원으로도 진출할 수 있으며 대기업 사회공헌재단이나 사회봉사팀으로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전망은 현재 좋은 편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복지의 범위가 넓어지고 대상도 확대되면서 해당 분야에 대해서 정부와 기업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다양한 시설들이 생기고 있기 때문에 취업을 할 수 있는 곳이 정말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인 인식과 복지 수준 자체가 점점 시간이 갈수록 올라가기 때문에, 사람들의 인식도 사회복지와 관련해 높아지는 상황이고, 또한 점점 고령화 사회로 되면서 사회복지사의 중요성도 더욱 커지게 되고 꼭 필요로 하는 인력이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전망은 아주 밝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