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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준비 시 가장 중요한 마인드 컨트롤 법!


 

취업 준비 시 가장 중요한 마인드 컨트롤 법!


안녕하세요! 자넷입니다. 취업 과정 중 힘든 점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힘든 건 심적 부담감이실 겁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신감은 떨어지고 불안함은 점점 커져 가실 텐데요.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인드 컨트롤입니다. 마인드 컨트롤을 잘 하는 것도 체력 관리 중 하나입니다. 정해지지 않은 취업 기간을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는 마인드 컨트롤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희일비하지 않기


취업 과정 중 면접의 단계가 여러 개로 나뉘어 진행되는 회사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각 면접 단계의 결과에 따라 일희일비하기 쉽습니다. 다음 단계를 준비할 때에는 기대하는 마음보다는 모든 면접의 인적성, 면접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담담하게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단계를 거치면서 합격에 가까워질수록 기대하는 마음을 갖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더 큰 실망을 덜기 위해서는 일희일비하지 않으며 마인드 컨트롤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스로 긍정적인 말 되뇌기


취업 준비생들이 가장 듣고 싶은 말 중 1위는 “잘하고 있어!”라는 응원의 메시지입니다. 하지만 취업 과정 중 예민해지고 지치면 주변 사람들을 만나기도 꺼려 지시죠? 이렇다 보니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듣는 것도 부담이거나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니 본인에게 좋은 말을 해 줄 수 있는 것은 본인밖에 없습니다. 하루에 한 번씩 긍정적인 말을 스스로에게 해주는 시간을 갖거나 틈틈이 긍정적인 메시지를 읽는 것 등 긍정적인 말을 되뇌는 것은 중요합니다. 짧은 한두마디지만 효과는 생각보다 클지도 모릅니다.



 

생활 패턴 지키기


취업 과정 중 가장 놓치기 쉬운 것은 바로 생활 패턴입니다. 규칙적이지 않은 일상에 밤낮이 바뀌기 쉬운데, 취침 시간과 기상 시간을 정해 일정한 생활 패턴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후에 인적성 시험 또는 면접에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에 좋으며, 공부할 때 컨디션 조절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해가 떠 있는 시간에 충분히 햇빛을 받고, 몸이 회복 시간을 갖는 저녁에 충분히 잠을 자는 것이 건강한 마인드 컨트롤을 하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부정적인 감정에 집중하지 않기


한 번 나쁜 감정 또는 생각에 사로잡히면 걷잡을 수 없이 커집니다. 누구나 겪는 실패의 경험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다 보면 다음 도전을 하는 것에 더 큰 힘이 듭니다. 긍정적인 말은 자주 하되, 부정적인 일 또는 말에는 빠르게 넘겨버리고 본인의 페이스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쉽게 털고 일어나는 분들이 있는 반면, 마음에 담아 두는 분들도 있으시죠? 그럴 때에는 가벼운 산책이나 좋아하는 것을 시청하는 것 등 휴식을 잠시 갖는 것도 좋습니다.



 

코로나가 점점 완화되고 있지만 취업난은 여전히 이어지는 요즘입니다. 육체적으로나 심적으로 많이 지칠 수 있는 이때에, 더욱더 마인드 컨트롤 잘 하셔서 앞으로 하는 모든 취업 준비가 수월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린 마인드 컨트롤 방법들을 되새기며, 지치지 않고 힘내서 쭉쭉 나아 가시길 자넷이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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