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자소서에 도움이 되는 대외활동은? 스펙 쌓기!


 

자소서에 도움이 되는 대외활동은? 스펙 쌓기!


안녕하세요! 자넷입니다. 자소서를 작성하다 유독 대외활동 입력 부분에서 주저 하시나요? 열심히 대학 생활을 했지만 대외활동 부분에선 조금 약해지는 분들 있으실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해 두면 좋을 대외활동 리스트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엄청난 대외활동이 아니더라도 경험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또 대외활동 경험을 살려 면접에서도 다양하게 본인의 강점과 활동 이력을 말할 수 있는 소재로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차근차근 보시죠.




대외활동: 공모전


대외활동 중 가장 좋은 활동은 공모전입니다. 간혹 대학교 수업 중 공모전을 과제로 내주시는 교수님도 있으시죠. 팀원들을 꾸려 공모전에 참가해 상을 받거나 좋은 성적을 내게 되면 수상 이력에도 도움이 되고, 대학교 생활 중 했던 나만의 특별한 경험으로도 자소서에 녹일 수 있습니다. 수상 이력이 없더라도 공모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팀원과 협력했던 경험, 갈등을 해결했던 경험들을 말하기에도 좋은 소재가 될 것입니다. 어렵다 생각하지 마시고 한 번쯤은 꼭 도전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대외활동: 동아리/서포터즈


공모전보다 조금 더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대외활동으로는 동아리 및 서포터즈 활동이 있습니다. 전국 연합 동아리가 활발했던 과거에 비해, 코로나로 인해 요즘은 서포터즈를 더 많이 뽑는 추세입니다. 기업에서 진행하는 서포터즈는 이후 취업 시에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어드밴스도 작용하니 본인이 관심 있는 기업이 있다면 그 기업의 여러 서포터즈 활동들도 관심 있게 보면 좋겠죠? 대외활동에 참여하는 기간은 조금 더 길 수 있으나 여러 명을 뽑는다는 점에서 진입장벽은 더 낮을 수 있습니다.




대외활동: 강연


기업에 관심을 표하는 또 다른 활동으로 강연에 참석하기가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대외활동에 비해 임팩트는 적으나 수상 이력과 서포터즈 경험이 애매하다면 강연 참석 이력을 함께 덧붙여 특정 기업이나 직무에 관심을 드러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강연 같은 경우 신청만 빠르게 한다면 대부분 들을 수 있으니 다른 대외활동보다 참여하기도 쉽습니다. 자소서를 생각하지 않더라도 강연을 통해 해당 기업 또는 직무의 높은 이해도와 지식을 얻을 수 있으니 이후 면접에서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외활동: 봉사 활동


마지막으로는 대외활동의 필수 사항인 봉사 활동입니다. 이력서 칸에 꼭 포함되어 있는 부분이며 기업에 따라 중요하게 보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봉사 활동은 단순히 각 과에서 진행하는 농촌 활동이 될 수도 있지만, 본인의 능력을 살려 재능 기부를 하는 봉사 활동 또는 해외 봉사 활동 등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대외활동보다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는 활동이므로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미리 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대외활동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모든 대외활동을 꼭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풍부한 자소서와 경험을 위해서는 최대한 많이 해보는 것이 좋겠죠? 시간이 없다면 단기간에 진행할 수 있는 강연 듣기 또는 공모전부터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분의 경험과 능력이 한층 더 스펙 업! 되길 바라며 자넷은 더 도움이 되는 정보로 다시 오겠습니다.


 

2
3
4
5
모바일버전
(주)나인커뮤니케이션

고객센터 : 1544-6333 ( AM 09:00 ~ PM 19:00 ) | FAX : 032-712-2742 |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585-88-01930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20-경기부천-4494 호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2022년 국가기술 자격검정 시행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