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IT업계 수요 급증! 쿠버네티스 자격증 알아보기

자격증매니저


 

IT업계 수요 급증! 쿠버네티스 자격증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요 산업 중 하나가 바로 ‘IT산업’이죠. IT강국이라는 수식어 답게 빠르고 편리한 통신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더 크고 다양한 영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력이 높은 기술력인 만큼 전문지식과 직무능력을 갖추는데 많은 노력과 시간을 요구하기도 하죠. 오늘은 IT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기술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쿠버네티스 자격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쿠버네티스 자격증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 CNCF가 발급하는 3개의 자격증으로 분류됩니다. 엔지니어가 쿠버네티스를 위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구성하며 노출할 수 있는 능력을 인증하는 CKAD, 생산용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의 설치, 구성, 관리를 포함하여 쿠버네티스 관리자의 기본적인 책임 수행능력을 인증하는 CKA, CKA자격증을 취득하고 더 한단계 나아가 구축, 배치, 런타임 단계 중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쿠버네티스 플랫폼을 보호하기 위한 필요한 스킬을 인증하는 CKS가 있습니다.


 


이 쿠버네티스 자격증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역할 전환에 도움이 되기도 하며 데브옵스(DevOps)와 SRE 직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에 속하기 때문에 취득해 둔다면 시스템 관리자로서의 실무 능력을 인증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자격증이 실무의 길을 터주는 역할을 할뿐, 자신의 기술력과 노하우는 실전 경험에 투입되어야 쌓을 수 있는 것이죠.


 


 쿠버네티스 자격증은 무료 공인 자격증과 유료 자격증 커리큘럼으로 다양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격증 시험이라고 아무것이나 시험 치르면 오히려 득이 아닌 실이 될 수 있죠. 특히 기술력을 자랑하는 IT관련 자격증이라면 관련 커리큘럼과 난이도를 철저하게 생각하여 분별해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엄선해서 고를 필요가 있습니다.


 


IT관련 사업은 다양하고 넓은 영역인 만큼 발전시켜야 하는 기술도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가진 일에 안일하게 익숙해 지기를 넘어서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한 직무 영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련 스킬을 배울 있는 자격증도 계속해서  취득해두어야 자신의 직무 영역을 넓힐 있다는 사실도 잊지 마셔야 합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