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은 22일까지 폐기물처리, 대기환경기사 자격증 취득 특강 참가자 40명(회차별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환경분야 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해 환경관련 사업군에 창업과 취업 등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마련했다.
특강은 23일부터 26일까지 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 다목적 강의실에서 2회차로 진행된다. 23일(화)~24일(수)은 폐기물처리기사과정, 25일(목)~26일(금)은 대기환경기사과정이 운영된다. 참여 강사는 현재 환경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인 물쌤닷컴에서 강의중인 폐기물 김선태 교수, 대기환경 최혁재 교수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공단 홈페이지(www.eco-i.or.kr)의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고, 신청자의 서류검토를 위해 22일 13시에 마감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로 인천소재 대학재학생 및 인천 거주 취업 준비생으로, 주민등록상 관외 거주자, 신청일 기준 재직 중인 근로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단 김상길 이사장은 “이번 사업으로 청년들이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갖고 환경 산업군 취업 등 다양한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내 환경전문 기술자를 양성하여 환경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