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전력사업의 첫 시작, 궤도장비정비기능사 자격증 취득하기

자격증매니저

 


전력사업의 첫 시작, 궤도장비정비기능사 자격증 취득하기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종류의 자격증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수사업분야의 자격증은 관련분야에서도 각광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군무직 직업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궤도장비기능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궤도장비에 대한 정비 직업을 가지고 싶다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궤도장비는 전력사업에 필요한 중장비로 일반 공사현장에서 쓰는 중장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군대내에서 쓰일 수 있는 장비들이기 때문에 군무직을 준비한다면 분들에게 굉장히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전력증강사업으로 궤도장비 정비인력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각광받고 있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위산업분야와 군대내에 궤도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궤도장비정비기능사는 취득을 하는데 응시제한이 따로 없으며 전차, 장갑차, 자주포와 같은 궤도장비에 대한 지식과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궤도장비를 운전할 수 있어야 하며 장비를 정비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관련 능력에 대한 기술을 중요시 합니다.


 


궤도장비정비기능사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으로는 궤도장비정비 과목, 공유압일반, 일반기계공학 및 안전 과목으로 객관식 시험을 치러야하고 실기시험으로는 궤도장비. 정비 작업을 작업형 시험으로 5시간 이내에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합격률은 10~20%이내로 굉장히 낮은편이며 난이도가 있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궤도장비정비기능사는 군무직과 전력사업에 충분히 활용될 있는 자격증으로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까지 난이도를 나눌 있습니다. 취득해 둔다면 직업을 활용하는데 있어 기술력을 갖춘 인력으로 거듭날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은 특수자격증, 궤도장비정비기능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외에도 각광받는 특수자격증이 있다면 언제든지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